유통가 "다이어트·금연 새해 다짐 도와드려요"
[데일리안 = 김평호 기자]
◇ 다이소 도우미들이 지난 30일 홍대점에서 다이어리, 아령, 저금통 등 새해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용품들을 고르고 있다. ⓒ 다이소 |
2014년 청마의 해를 맞아 유통가가 새해맞이 결심상품 기획전으로 소비자잡기에 나섰다.
매년 새해가 되면 운동, 금연 등 새해 목표를 세우는 만큼 '새해 결심'을 돕는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획전을 선보이고 나선 것.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신년 계획을 세우는 도우미 상품으로 '다이어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다이어리는 12월~1월 매출이 연중 70%를 차지할 만큼 이번에도 신년을 앞두고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작년보다 관련 품목을 20% 가량 확대해 다이어리 60여종을 정상가보다 10% 할인 판매한다.
또, 다이어트를 도와 줄 상품으로 실내 운동 기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상체, 하체, 복부 등 전신 운동이 가능한 '로베라 식스파워 2'를 시중가 대비 15% 가량 저렴한 5만9000원에, '훌라후프(0.95kg)'를 40% 가량 저렴한 1만원에 판매하며, '디지털 체중계'도 2만원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롯데마트는 금연을 도와주는 상품으로 '고려 은단(10g)'을 3330원에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은 오는 1월 5일까지 '새해맞이 내 몸매 가꾸기 플랜' 기획전을 열고 운동기구를 최대 4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우선 집을 헬스장처럼 만들어주는 홈 짐(Home Gym)용품과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요가 및 크로스핏용품과 복부, 하체 등의 부위별 맞춤 운동기구를 판매한다.
주요상품으로는 공간 활용에 좋으며 안전커버가 있어 손 다칠 위험이 적은 'BODY SCULUPTURE 접이식 싸이클'을 9만5000원에 판매하며, 원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바닥과 밀착력이 좋아 미끄러짐이 거의 없는 '밸런시스 요가매트'를 1만8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G마켓은 기획전에서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다이어트 음료 '팻다운 파워번'을 증정한다.
스마트 생활용품 숍 다이소는 계획 세우는 습관을 도와주는 각종 다이어리와 스케줄러에서부터 새해 목표리스트 우선순위에 꼽히는 건강관리와 절약을 위한 상품들을 1000원~5000원의 가격에 선보인다.
빈티지 양장 다이어리, 플라워라운드밴드 다이어리, 일러스트 다이어리를 비롯해 키보드 모양 주간 스케줄러, 월간 스케줄러 등 일정 관리를 돕는 다이어리류 42종을 1000원~5000원에 판매한다.
또, 건강한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를 위해서 카운터줄넘기, 줄줄이 스피드 줄넘기 등 다양한 줄넘기와 아령, 요가매트 등 혼자서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을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둘이서 즐길수 있는 배드민턴 라켓과 셔틀콕을 비롯해 종아리서포터, 발목서포터 등의 운동 보조제품과 종아리마사지기, 스포츠타월과 스포츠물병 등이 있다.
그 밖에도 다이소는 통장을 보관할 수 있는 통장지갑과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가계부도 함께 판매한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