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MBC 연기대상 대상..'기황후' 7관왕(종합)

장영준 2013. 12. 31. 01: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배우 하지원의 '2013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드라마 '기황후'는 7관왕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그 인기를 입증했다.

하지원은 30일 오후 8시 50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MBC에서 열린 '2013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하지원은 현재 방송중인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한희 이성준)에서 주인공 기승냥 역을 맡아 출연 중이다. '기황후'는 방송 전부터 불거진 역사 논란에도 불구하고 월화극 최강자의 자리에 우뚝 올라서며 그 인기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하지원은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전혀 예상하지 못한 듯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수상 소감을 말하며 울먹거려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하지원은 "사실 대상 트로피가 내 손에 있지만, 이 상은 수많은 스태프들에게 바치는 상이다"라며 영광을 기꺼이 스태프들에게 돌렸다.

하지원은 "'기황후'를 촬영하며 수없이 많은 일과 사고들이 있었다. 하지만 내게는 최고의 감독님과 작가님 그리고 스태프들이 있었다"며 "그 분들은 물론, 단 한 컷이라도 기다리면서 찍어준 선배님들께도 이 상을 바치고 싶다. 그리고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도와준 가족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 하지원은 "오늘 정말 이 시상식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설렌다. 내가 힘든 시기에 '기황후'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 자리에 서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며 "주진모 지창욱에게도 감사하다. 백진희 역시 고맙다. 우리 드라마에 출연하시는 흘륭한 선배님들 덕분에 몸 둘 바를 모르겠다. 내가 한 턱 쏘겠다. 감사하다"고 벅찬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백년의 유산'이 올해의 드라마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또 방송 3사(MBC KBS SBS)의 드라마 PD들이 선정한 올해의 연기자에는 대상 수상에 빛나는 하지원이 차지했다. 하지원은 대상과 올해의 연기자상, 그리고 인기상까지 총 3관왕을 차지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시상식 MC를 맡았던 이승기 역시 베스트 커플상과 인기상에 이어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신인상 수상자로는 '오로라 공주'에 출연했던 오창석과 전소민이 선정됐고, 백진희와 이상엽 역시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여왕의 교실'에 출연했던 아역배우 5인방은 아역상을 휩쓸었고, 남자 황금연기상에는 김상중 정보석 조재현이, 여자 황금연기상에는 김보연 이혜숙 차화연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올 한해 MBC 드라마에서 맹활약한 배우들이 수상에 성공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훈훈한 광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하 '2013 MBC 연기대상' 수상자(팀) 명단.

▶대상=하지원(기황후)

▶올해의 드라마상=백년의 유산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이승기(구가의 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배수지(구가의 서)

▶특별기획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주진모(기황후) 김재원(스캔들)

▶특별기획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신은경(스캔들)

▶연속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이정진(백년의 유산)

▶연속극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한지혜(금 나와라 뚝딱)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주원(7급공무원)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신세경(남자가 사랑할 때)

▶특별기획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지창욱(기황후)

▶특별기획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유이(황금무지개)

▶연속극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연정훈(금 나와라 뚝딱)

▶연속극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홍수현(사랑해서 남주나)

▶남자 신인상=오창석(오로라공주) 이상엽(사랑해서 남주나)

▶여자 신인상=백진희(기황후) 전소민(오로라공주)

▶올해의 작가상=장영철 정경순(기황후) 구현숙(백년의 유산)

▶방송3사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하지원(기황후)

▶아역상=김새론(여왕의 교실) 김향기(여왕의 교실) 서신애(여왕의 교실) 이영유(여왕의 교실) 천보근(여왕의 교실)

▶남자 황금연기상=김상중(황금무지개) 정보석(백년의 유산) 조재현(스캔들)

▶여자 황금연기상=김보연(오로라공주) 이혜숙(금 나와라 뚝딱) 차화연(사랑해서 남주나)

▶인기상=이승기(구가의 서) 하지원(기황후)

▶베스트커플상=이승기 수지(구가의 서)

▶공로상=한진희(금 나와라 뚝딱) 박원숙(백년의 유산)

장영준 기자 star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충격막말 '장윤정 남동생' 처음부터 이상하더니만 결국…'대반전'MBC 그만둔 '오상진' 얼굴 너무 변했다더니 "충격적 반전""배용준 만나는 여자 '엄청난 소문' 사실이라더니 결국…"성접대 의혹 난리 난 '이수근' 재산 알고보니…'이럴수가'장미란 '회장님 선처' 어쩐지 이상하다 싶더니만…'충격''최수종-하희라' 충격적인 루머 점점 커지더니 끝내…비키니 사진 난리난 '홍진영' 대체 어떻길래…'이럴수가'"누드사진 난리 난 '에일리' 뭐하나 했더니만 끝내…""양현석 '여친' 있으면서도 몰래…" 충격적 대폭로'추사랑' 한방에 뜨더니만 결국에는 이런 일이…'충격''한예슬의 남자' 테디 1년에 번다는 돈이 무려…'충격반전'이수근 '불법도박' 4억 날렸다고 하더니만 "이럴수가"'장윤정 엄마' 충격적 소문 끝까지 이상하더니…'대반전''김보민-김남일' 잘 사나했더니만 엄마 때문에 끝내…'충격'"혼자 사는 '노홍철' 돈 얼마나 많길래…" 충격적 사진 포착백윤식 사귄 30세 연하녀 처음부터 수상하더니 끝내…'충격반전'"도경환과 결혼한 '장윤정' 이상한 소문 사실이었다니…'대반전''누드사진 파문' 에일리 결국 이런 일이…'충격'남편한테 맞았단 '김주하' 어쩐지 이상하더니…'충격반전''이유린' 키스방서 일했다더니만 남자 1000명과…'경악''박중훈' 광고 100편 찍었다더니 지금 가진 돈이…"엄청난 반전"백윤식 만나던 30세 연하 K씨 만취 상태로…'충격적 반전'열애설 터진 '박선영 아나' 과거 왜 이런 사진을…'대반전'대저택 공개 '심혜진' 알고봤더니 남편 한다는 일이 이럴 줄은…'한혜진-기성용' 같이 영국에 갔다더니 한달 만에 '이럴수가''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엄청난 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