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기부 천사들 있어 겨울이 따뜻하다

박종일 2013. 12. 18.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동구 금호4가동에 마스크 쓴 남자 1만원권 108장 건내도 사라져..동대문구와 중랑구 기초생활자 자기보다 더 어려운 이웃 도우라며 1년간 모은 저금통 기부..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찾아 선듯 1000만원 내놓은 익명의 90대 할머니 등 사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추운 날씨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이름 없는 기부 천사들 얘기가 주위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조용히 적지 않은 성금을 전달한 사연, 기초수급자로 정부 보조금을 받으면서도 자기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고 1년간 모은 저금통을 통째로 기부한 할머니의 아름다운 기부 등이 연말을 후끈하게 하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성동구 금호4가동 2층 민원실에 모자와 마스크를 쓴 한 남자가 상자 하나를 들고 들어 왔다. 남자는 말없이 상자를 직원에게 전달하고는 빠르게 민원실을 빠져 나갔다.

'서울시 성동구 금호4가 동장님 (앞)'이라고 씌여진 상자 안에는 1만원짜리 지폐 108장과 편지 한 장이 가지런히 담겨져 있었다. 편지에는 '날씨가 매우 차갑습니다. 독거노인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운겨울날 까치가♡'라고 적혀 있었다.

금호4가동 주민센터에서는 이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지역내 독거노인을 위해 쓰여 지도록 할 계획이다.

동대문구 전농동 쪽방촌에 거주하는 박모씨(64)는 그동안 모은 동전을 자신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써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박씨는 "선풍기와 이불, 명절 합동차례 등 그동안 받은 관심과 도움에 조금이라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사회복지사에게 비닐봉지에 싸여진 묵직한 저금통 2개(13만1760원)를 건냈다.

그는 "올해 너무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서 나도 이웃을 위해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곰곰이 생각했다"며 "얼마 않되는 돈이지만 그동안 받은 고마운 마음을 이렇게라도 전하고 싶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정부지원금 45만원에서 월세 20만원을 내고 남은 돈으로 한 달을 생활하는 박씨가 이날 전해준 돈은 모두 13만1760원이었다.

중랑구 상봉2동에 거주하는 70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예모씨도 일 년 동안 모은 12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상봉2동 주민센터에 맡겼다.

예씨의 성금은 지난해 27만5000원을 기부한데 이어 두 번째다.

그는 오래전 남편과 사별 후 슬하에 자녀도 없이 2000만원 전세에 홀로 살고 있으며 고령과 질환으로 거동까지 불편해져 그 동안 해오던 폐지 수집도 할 수 없는 궁핍한 형편에서도 동 주민센터에서 나오는 생계비를 절약해 성금으로 기탁하는 '이웃 사랑 실천'의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예씨는 "비록 적은 돈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 지난 16일 오후 2시 익명을 요구한 90대 할머니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찾아와 사랑의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할머니는 법적보호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틈새계층(차상위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기탁했다. 기부천사 할머니는 경로당에 다니면서 어렵게 생활하는 노인들을 보며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용돈을 모아 이날 성금을 전달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충격막말 '장윤정 남동생' 처음부터 이상하더니만 결국…'대반전'성접대 의혹 난리 난 '이수근' 재산 알고보니…'이럴수가''추사랑' 한방에 뜨더니만 결국에는 이런 일이…'충격'"누드사진 난리 난 '에일리' 뭐하나 했더니만 끝내…""양현석 '여친' 있으면서도 몰래…" 충격적 대폭로'한예슬의 남자' 테디 1년에 번다는 돈이 무려…'충격반전'이수근 '불법도박' 4억 날렸다고 하더니만 "이럴수가"'이효리-이상순' 결혼하고 신혼여행 갔다더니 두달 만에 결국…'장윤정 엄마' 충격적 소문 끝까지 이상하더니…'대반전''김보민-김남일' 잘 사나했더니만 엄마 때문에 끝내…'충격'"혼자 사는 '노홍철' 돈 얼마나 많길래…" 충격적 사진 포착백윤식 사귄 30세 연하녀 처음부터 수상하더니 끝내…'충격반전'"도경환과 결혼한 '장윤정' 이상한 소문 사실이었다니…'대반전''누드사진 파문' 에일리 결국 이런 일이…'충격'남편한테 맞았단 '김주하' 어쩐지 이상하더니…'충격반전''이유린' 키스방서 일했다더니만 남자 1000명과…'경악''박중훈' 광고 100편 찍었다더니 지금 가진 돈이…"엄청난 반전"백윤식 만나던 30세 연하 K씨 만취 상태로…'충격적 반전'열애설 터진 '박선영 아나' 과거 왜 이런 사진을…'대반전''박시후-A양' 사건 처음부터 이상하더니 '이럴수가'대저택 공개 '심혜진' 알고봤더니 남편 한다는 일이 이럴 줄은…'한혜진-기성용' 같이 영국에 갔다더니 한달 만에 '이럴수가'"잠잠하던 '장윤정 소문' 사실로 밝혀지더니 결국…'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엄청난 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