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극'에 약한 '이성재', '수상한가정부'로 치유할까?

최준용 2013. 9. 23. 1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유독 현대극에서만 고전하는 연기자가 있다. 사극이나 예능에선 맹위를 떨치지만 현대극만 오면 한없이 작아지는. 바로 오늘(23일) 첫 방송될 SBS 새 월화드라마 '수상한 가정부'(극본 백운철, 연출 김형식)에서 '기러기 아빠' 은상철 역을 맡게 된 배우 이성재 얘기다.

이성재가 출연하는 '수상한 가정부'는 일본 드라마 '가정부 미타'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엄마를 잃고 아빠와 4남매가 사는 가정에 어느 날 정체불명의 가정부가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극중 주인공 은상철로 출연하는 이성재는 엄마 없이 4남매를 키우게 된 가장으로 출연한다. 그는 자신의 집에 수상한 가정부 박복녀(최지우 분)를 맞이하게 된다.

이성재는 앞서 첫 사극 도전작인 MBC '구가의 서'에서 악독하고 잔인한 조관웅 역을 맡아 훌륭하게 소화하며 가능성을 엿보인바 있다. '가정부 미타'는 이성재에게 있어 상승무드를 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셈이다.

하지만 '수상한 가정부'를 통해 현대극으로 복귀한 이성재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적지 않다.

이성재는 19.5%란 높은 시청률로 종영한 '구가의 서'와 기러기 아빠 연예인들이 싱글로 살아가는 생활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남자가 혼자 살 때'에 출연해 예능감을 과시했다.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며 맹위를 떨친 셈이다.

하지만 현대극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천국보다 낯선'(2006), '대한민국 변호사'(2008), '포세이돈'(2011), '아들 녀석들'(2012) 등 현대극 모두 흥행에선 참패했다. 디테일한 수치로 따지면 더 참혹하다. '천국보다 낯선'은 2006년 최저 드라마 시청률이란 불명예를 안기도 했다. 닐슨코리아에 다르면, 평균 시청률은 4.0%, 자체최저 시청률은 2.8%를 나타냈다. '대한민국 변호사'도 6% 대 시청률로 동시간 최하위를 면치 못한 채 로펌 드라마의 '흑역사'로 분류되고 있으며 '포세이돈' 역시 7.3%의 평균 시청률로 쓸쓸히 종영을 맞이했다.

또 올해 상반기 종영한 '아들녀석들'도 마찬가지로 부진했다. 첫방송 시청률 7.7%로 시작한 '아들녀석들'은 총 50회 동안 평균시청률 7%를 기록, 동시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무자식상팔자'에게 참패했다. 지상파 방송이 종편에게 밀리는 결과를 초래한 것. '아들녀석들'은 작가가 중도에 교체되는 진통을 겪었으며, 극의 주요 인물이 하차하고 갑작스럽게 출생의 비밀이 등장하는 등 다소 막장 전개로 시청자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상황이 이렇기 때문에 '수상한 가정부'에 나서는 이성재의 발걸음은 무겁다. 그는 지난 16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 홀에서 열린 SBS 새 월화드라마 '수상한 가정부' 제작발표회에서 "처음 작품을 제의 받았을 때 원작에 대한 믿음이 있었고 극중 캐릭터가 여태까지 연기한 것 중에 상황적으로 제일 가까운 기러기 아빠 설정이었다. 극중 자녀들의 나이가 실제와 비슷한 것도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두 딸을 캐나다로 유학 보낸 자신의 상황과 극중 캐릭터를 비교한 것.

이성재는 "예전부터 아이들과 연기하고 싶었는데 4남매의 아버지 역할을 맡아 함께 하기에 재미있다. 일부러 일본 원작을 보지 않았다. 촬영하면서 은상철이 이런 사람이구나 느끼면서 스토리대로, 느낌대로 잘 해 나가고 있다. 즐기면서 촬영하겠다"라고 각오를 덧붙였다.

현대극만 오면 작아지는 이성재가 '수상한 가정부'를 통해 보란 듯이 흥행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잠잠하던 '장윤정 소문' 사실로 밝혀지더니 결국백윤식의 '30세 연하녀' 누군가 했더니 '충격''농구스타' 이상민 아내와 4차례씩이나…"이럴수가"'유이' 충격적 루머의 실체 나오더니만 '대반전'[단독입수]'도경완-장윤정' 美다저스타디움서 '달콤 데이트''류현진-박한별' 열애설 어쩐지 이상하더니 '대반전'[단독입수] 이영애, 쌍둥이 남매 사진 첫 공개짐꾼 '이서진' 알고보니 이순재 딸과…"이럴수가""당신이 어제 먹은 '곱창' 이런 비밀이…"'신동엽' 女리포터와 찍힌 사진이…"이럴수가"'황정음-김용준' 정말 오래 사귄다 했더니만…"이럴수가"'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이선정-LJ' 1년 만에 이혼한 진짜 이유가…'대반전''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엄청난 대반전''이보영-이종석' 어쩐지 친해보인다 했더니 결국…"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끝내…"슈퍼주니어 멤버 무리하게 살 빼더니 결국…'충격결과'"김태희의 남자 '비' 재입대 난리나더니 결국…""호텔로 몰래 여자 부른 '박찬호' 왠지 이상하더니 엄청난 비밀이…"이민정 '부케' 받은 여자 누군가 했더니만…'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김희선' 30대 후반이라더니 얼굴이…'엄청난 반전'"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이병헌-이민정' 결혼한다더니 특급호텔 땅 치는 이유가…'충격''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충격적 과거사진이…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