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우리금융그룹 '웹쉘(Web Shell) 차단 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김소연 2013. 8. 7. 11: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SGA가 웹보안 전문기업 씨큐어에이티와 컨소시엄을 이뤄 우리금융그룹의 '웹셀(Web Shell) 차단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SGA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최근 금융 전산보안강화 대책 발표 이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금융 전산시스템 보안 강화 사업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금융권 레퍼런스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GA는 이번 사업에서 우리금융그룹 그룹사 전체 웹·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의 웹쉘 탐지 및 차단을 위한 종합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웹페이지에 불법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 및 실행 파일로 인한 시스템 설정 변경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웹 취약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보안위협요소를 효과적으로 제거 및 차단하게 된다.

특히 SGA는 그룹사 전체 웹쉘(Web Shell) 탐지 및 차단현황을 관리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용자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대시보드를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셀은 원격으로 시스템 명령어 수행,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등의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작성된 웹스크리트 파일로, 주로 해커가 홈페이지를 관리자처럼 마음껏 조정하기 위해 심어 놓은 해킹툴로 사용된다. 웹서버의 다양한 취약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웹방화벽과 백신으로도 탐지가 어렵다.

SGA 금융SI사업본부 이희상 이사는 "금융기관은 고객의 금융정보 탈취를 통한 금전적인 이득을 노린 해킹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원천적으로 차단함과 동시에 기존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며 "보안시스템통합사업을 진행해온 레퍼런스와 안정적인 사업 수행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금융권에서 진행되는 보안 투자를 매출로 직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김소연 기자 nicks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장윤정 가족사' 어쩐지 이상하다 했더니 '충격 반전''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수가'"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결국…"'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충격적 과거사진이…"임신 '원더걸스 선예' 한국 왔다더니 두달 만에 돌연"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85억 강남빌딩 주인 '최지우' 빚 얼마 있나 봤더니만"'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는데 충격적 사건이…'신성우-박은지' 서로 친해보이더니만 이런 일이…'충격''한혜진-나얼' 장례식장 모습 왠지 이상하다 했더니만 결국…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