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이를 위한 '공학 교육용' 장난감 화제

박충훈 2013. 7. 14. 0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여자아이를 위한 공학 교육용 장난감이 해외에서 화제다.

'골디블록스(GoldieBlox)'라고 불리는 이 장난감은 여자아이들은 인형을 갖고 놀거나 소꿉장난을 즐긴다는 통념을 깨고 아이들에게 공학에 대한 기본 개념을 가르쳐준다.

이 장난감은 정사각형 판과 동물, 항아리 모양의 블록, 핀, 리본줄, 동화책으로 구성돼 있다. 구멍이 숭숭 뚫린 사각판 위에 여러개의 블록들을 꽂은 후 그 주위에 리본을 감아서 잡아당기면 블록들이 회전하게 된다.

끈을 어떻게 감아서 잡아당기는가에 따라 블록들이 여러가지 형태로 회전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장난감을 갖고 놀면서 기계, 건축 공학적 지식을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다.

데비 스털링이라는 여성 벤처 사업가가 고안한 이 장난감은 지난해 10월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처음 소개됐다. 그 결과 단 4일만에 5000명의 투자자에게 28만 달러(약 3억1500만원)를 유치했다.

스털링은 "'골디블록스'는 여성에게도 평생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공학개념을 가르쳐줄 장난감을 궁리하던 끝에 나온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평소 여자아이를 위한 장난감 코너가 온통 '핑크색 성(城)'처럼 꾸며졌다는 사실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며 "완구회사들이 기존의 블록 제품에 색깔만 핑크색으로 바꾼 걸 '여자아이용'이라고 홍보한다"고 비난했다.

'골디블록스'는 현재 유명 온라인몰 '아마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장난감' 20위권에 진입했다. 또 출시 1년만에 완구 프랜차이즈 '토이저러스' 600개지점을 포함해 약 1000여개의 매장에서 진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털링은 이 장난감이 5~9세의 여자아이들에게 공학적인 지식을 가르치는데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골디 블록스를 구입했던 한 소비자가 자신의 딸이 '회전축(axle)'이란 단어를 이 장난감을 통해 배웠다며 고마워하더라는 것이다.

현재 스털링이 운영중인 '골디블록스' 제조사는 7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추후에 이 장난감의 관련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 결국…'이럴수가''한혜진-나얼' 장례식장 모습 왠지 이상하다 했더니…'또 다른 반전''손호영' 차에서 죽은 애인 너무 이상하다 했더니 결국…결혼한 '백지영' 과거사진 왠지 수상하다 싶더니…'대반전'"양현석 가진 '정확한' 재산이…" 전격 공개'박지성의 여자' 김민지 과거 노홍철과 충격적 사진이…'이럴수가''연정훈' 아내 한가인 두고 왜 심은진과 단둘이…'충격'아찔한 노출 '클라라' 흥분한 남자들 때문에 끝내…일반인과 결혼한 '선예' 임신 5개월만에 전격적으로'SES 바다' 이혼한 은지원한테 갑자기…'충격 고백''유재석' 출연료 많은 건 알았지만 설마 이럴 줄이야씨스타 '다솜' 은밀한 신체의 비밀을 왜 다른 남자가…'충격 폭로''이혼소송' 류시원 아내 과거 알고봤더니 '대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