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의 기술 엄마만 필요한 게 아니랍니다

박종일 2013. 4. 27. 08: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엄마는 물론 할머니, 할아버지 등 모든 양육자를 대상으로 '양육의 기술' 전수에 나섰다.

구는 영유아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 조부모 등에게 놀이법, 영양관리 등 육아정보 제공과 지도를 통해 함께하는 양육, 일-가정 양립 문화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함께하는 양육교실'을 운영한다.

첫 번째 교실은 오는 5월1일 강동어린이회관 3층 아이누리홀에서 열리게 되며 평소 양육관련 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아버지 뿐 아니라 양육에 동참하는 가족 모두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교실의 부제는 '알로마더를 위한 양육의 기술'이다. 알로마더(AlloMother)란 아이 양육에 있어 엄마와 함께 아이를 돌보는 모든 사람을 뜻하며 이는 아빠 엄마 할아버지 할머니 이모 고모 삼촌 이웃 등 양육에 동참하는 모든 사람을 뜻하는 말이다.

강의는 먼저 오감발달교육연구소 김연숙 소장이 알로마더의 필요성과 양육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전래놀이에 기반을 둔 놀이법을 함께 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후 강동구 보건소에서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영양관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는 8월 중에 2차 아버지 교실을, 11월 중에 3차 부모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가정복지과(☎3425-5783)로 전화 또는 이메일(sooo@gangdong.go.kr), 강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 강동어린이회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충격'"돌연 결혼한다는 '장윤정' 이상하다 했더니만"'황정음-김용준' 정말 오래 사귄다 했더니만'한혜진-기성용' 열애 터지더니 한달만에 '이럴수가''장윤정-도경완' 결혼한다더니 '박지윤' 결국…갑부와 결혼했단 '한현정' 정말 이상하더니…'충격'"사귄다는 '조인성-김민희' 어쩐지 이상하더니"'오연수-손지창' 7년만에…"어떻게 이럴수가"프로포폴 맞은 '이승연' 억울하다더니만 '대반전''김현철 예비신부' 예쁘다고 하더니 얼굴이…'충격''장윤정-박현빈' 수상하다 했더니만 '충격'"아이 없는 '한가인-연정훈' 이상하다 했더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