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테두리회', 철쭉식재 및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노해섭 2013. 3. 25.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

전북 정읍시 농소동 테두리회(회장 양진철)는 지난 24일 정읍시 고부면 두승산 팔각정 주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철쭉(200주) 식재와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테두리회 회원들은 호남에 명산인 두승산을 가꾸고 잘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매년 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등산객의 증가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 산불을 방지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산불예방 활동도 병행하여 전개했다.

특히, 봄철 산불은 입산객 부주의로 인한 실화가 큰 산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말에 두승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인화물질 반입행위를 하지 않도록 캠페인를 전개하고 화재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테두리 회원들은 산림은 목재자원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탄소저장고이며, 물의 원천이므로 나무를 심는 일의 소중함을 늘 생활화하고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박시후 사건' 거짓말 나왔다더니 '대반전'"재일교포 '정준하 아내' 결혼 10개월 만에""힘들다는 '박시후 동생' 알고보니 직업이"'도박 중독' 김용만 하던 사업 "이럴수가"'무한도전' 유재석 입고 나온 바지 어쩐지"공개 연인 '이병헌-이민정' 결별 이유가"'이휘재' 8살 연하 아내와 '결혼' 2년여만에'소녀시대 수영' 어쩐지 이상하다 했더니"포착된 '홍수아 얼굴' 어쩐지 이상하더니"'김부선' 성상납 제의 거절했다더니 '충격''이병헌-싸이' 굴욕사건 일 커지자 곧바로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