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00% 태양초 사용해 만든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출시

이소은 2013. 3. 19. 1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소은]

대상이 100% 태양초를 사용해 만든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업소용 대용량(3㎏/14㎏)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보다 품질을 향상시킨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터뷰, 블라인드 테스트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파악한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히 반영해 만들었다.

우선 고추장의 맛깔스러운 붉은 빛깔과 매운맛을 확실히 살리기 위해 100% 태양초만을 사용했고 함량을 12.9%까지 늘렸다. 이는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기존 대표 제품인 순창 찰고추장이나 타사 제품 보다 높은 함량이다. 매콤한 볶음요리나 탕, 전골류에 사용하면 매운맛에 깊이를 더하고, 무침 요리나 비빔밥, 또는 초고추장과 같은 소스를 만들 때 가장 좋은 빛깔을 내어 요리의 맛뿐만 아니라 멋까지 살려준다.

또한, 우리 장류 전통의 깊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항아리 원리의 발효숙성 공법을 이용했다. 쌀, 밀 등의 전분질 원료를 숙성시킨 후 마지막 단계에 고춧가루를 넣는 타사의 제조 방식과는 달리,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은 처음부터 전분질과 고춧가루를 함께 넣어 숙성시킨 후 한번 더 발효시켜 깔끔한 매운맛과 깊이 있는 전통의 맛을 살렸다. 때문에 조리 시 재료의 본래 맛은 그대로 잘 살리면서, 양념이 잘 조화되어 더욱 맛있는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담당 조중일 과장은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며 "그 결과 요리에서 고추장의 역할을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도록 매운맛과 빛깔, 그리고 재료와의 조화력에 중점을 둔 제품을 완성하여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대용량 제품으로 먼저 출시한 이번 신제품을 추후 일반 가정용 소용량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은 3㎏과 14㎏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 되었으며, 제품 가격은 각 2만원 대, 5만원 대다.

한편,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9일 세종호텔에서 박초로 셰프와 함께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을 이용한 각종 산해진미 요리를 시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소은 기자 luckysso@joongang.co.kr

신지-유병재, 3개월만에 재결합.."응원해 달라"

이미숙 '연하남 스캔들' 기자에게 피소…'왜?'

이상민 "'양악'한 김지현 얼굴 보기가…" 안절부절

이병헌 게이설 해명 "앞머리 길다고 게이..재밌었다"

클라라 "취하면 테이블 위에서…" 특이한 술버릇 공개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