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료원연합회, 이러닝 자문위 발족

2013. 3. 17. 12: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 건강]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회장 정종훈)는 지난 15일 여의도 본사에서 '지방의료원 이러닝 운영자문위원회'를 발족시켰다고 밝혔다.

지방의료원 이러닝 운영자문위원회는 안문영 대구의료원장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정홍자 연합회 사무총장, 윤대중 복지부 공공의료과 사무관, 조미숙 경기도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지민정 지식경제부 지식서비스과 사무관, 김성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러닝팀 박사, 박선영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러닝센터장, 이진석 서울대 교수, 이성엽 아주대 교수, 김주옥 부천대 교수, 손진혁 한국자치경영연구소 소장 등 11인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족 후 첫 회의에서는 ▲지방의료원 경영활성화 및 직원 역량강화 방안 ▲이러닝 센터 구축과 콘텐츠 운영방향 ▲직원의 학습 독려 방안 등이 논의됐다.

지방의료원연합회 관계자는 "25년이 넘는 공공병원 직원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마케팅, 병원홍보, 리더쉽, 고객서비스, 다양한 인문학 등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공병원의 품격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의료원 이러닝 센터는 오는 5월 구축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