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으뜸맛집' 발굴·육성한다

노해섭 2013. 3. 12. 13: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대표 음식점 신청·접수 받아…고유맛, 대물림 조리법, 웰빙 재료 등 심사"

광주시 광산구보건소가 '광산으뜸 맛집'을 발굴해 육성하기로 했다.

12일 광산구보건소는 광산구를 대표할 수 있는 음식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고유의 맛과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업소 등을 선정해 광산구 대표 맛집으로 지정, 적극 홍보하기로 한 것.

오래된 업소, 고유의 맛과 조리법이 대물림되고 있는 원조 음식점, 외국인이 운영하는 특색 있는 식당, 음식경연대회 수상경력 있는 집, 친환경 웰빙 식재료를 사용하는 광산구의 가게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광산으뜸맛집'에 관심 있는 음식점은 다음달 20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광산구청, 거주지 동주민센터, (사)한국외식업중앙회광산지부에 신청하면 된다.

광산구보건소는 음식문화개선위원회와 함께 서면 및 현장실사를 실시해 오는 5월 최종 24개 업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해당 음식점에는 '광산으뜸맛집' 지정서를 주고, 지정표지판도 부착한다. 광산구는 지역 먹거리 정보 책자도 발간해 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문병찬 식품위생팀장은 "광산구 대표 음식점을 발굴하는 만큼 맛과 전통 뿐만 아니라 환경과 위생까지 꼼꼼하게 체크할 것이다"며 "지역의 우수 음식점들이 많이 참여하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시후 사건' A양 임신얘기 나오더니 결국'김태희-비' 사귄다고 밝히더니 두달 만에'성폭행 혐의' 박준 A양 누군가 했더니…"결혼설 터진 '서지석' 애인 누군가 했는데"결혼발표 '김준현' 연하 여친 누군가 했더니"유승준 '입국 금지' 꽤 오래되더니 결국에는""인순이 얼마 벌길래" 의심받는 돈이 무려"北 '불바다 전면전' 선포 '경기도' 갑자기"재력가의 아내 '한채영' 결혼한 지 6년만에'박시후 사건' 반전 루머 떠돌더니 결국'오상진 아나' MBC 그만두고 갔다는 곳이"잘사나 했던 '은지원' 이혼하더니 곧바로""하하와 결혼한 '별' 임신 4개월 이라더니"'한혜진-한석규' 어쩐지 다정해 보이더니"첫사랑과 결혼 '은지원' 이혼 택한 이유가"'박시후 사건' 경찰 결정 나오자 황급히…'최민수-박은지' 어쩐지 다정해 보이더니'박시후 사건' A양 하는 얘기 이상하다더니"'A양 성추문' 박시후 '소문' 이상하더니만""곧 결혼하는 '이진 아나' 알고보니 남편이"자숙 중이란 'MC몽' 지금 상태가…'충격'"재벌가 며느리 된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싸이' 故 임윤택 '장례비용' 얼마를 냈길래'정준하 결혼축의금' 소문 왠지 이상하더니…'갑작스런' 이정재 '게이 고백' 이상하더니만"별과 결혼한 '하하' 모든 게 거짓이었다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