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근평제도'불만 이렇게 심각하나?

이영규 2013. 2. 21. 07: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이영규 기자]해마다 반복되는 직원들의 '근무평정제도' 불만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20일부터 무기명 형태로 근평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에 들어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조사는 ▲근무평정 방법 ▲전보 ▲공모 등 경기도 인사제도 전반에 대해 진행된다. 경기도청 노조는 또 노조 집행부와 인사부서 관계자, 직원 대표 등이 참여하는 기획전략팀(TF)도 꾸린다. TF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한달 간 운영되며, 오는 3월 말까지 의견을 수렴한 뒤 안을 도출해 4월 김문수 지사에게 정식 건의할 계획이다. 경기도청노조 관계자는 "현재 근평시스템에 대한 직원들의 불만이 많다"며 "대다수 노조원들이 공감하는 근평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에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노조 게시판에는 연일 올해 정기인사와 관련된 불만들이 올라오고 있다. 노조원 A씨는 "지사님! 줄서고 줄대기에 신경쓰지 않고 열심히 재미나게 일할 수 있는 경기도청은 어려운 걸까요? 직원들 대부분은 조용히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특히 공직을 택한 사람의 대부분은 나서는 것도 좋아하지 않고요. 그런 직원들에게는 도청의 인사시스템은 매우 어렵습니다. 겉은 그럴싸하나 더욱 직원들을 힘들게하는 이런 제도는 꼭 개선해 주십시요. 중앙에서도 시행하다 실패한 제도를.....경기도는 왜 항상 뒷북인가요"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노조원 B씨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2013년 상반기 정기 인사가 대단원의 막을 내린 것 같네요. 뭐 저는 희망 1순위부서는 떨어지고 다행인지 불행인지 2순위부서가 당첨 되었네요. 그런데 웃기는것은 제 동료가 3순위까지 떨어져 콜하는 곳도 없다고 낙담하더니 인사팀에서 짝 지어진곳으로 발령나는데 오히려 나보다 더 잘 되었다고 그친구 좋아하네요 어떻게 된것입니까 헐~"이라며 "인사는 결국 운칠기삼이 아니냐"고 꼬집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숙 중이란 'MC몽' 지금 상태가…'충격''성폭행 혐의' 박시후, A양 정체 알고보니'갑작스런' 이정재 '게이 고백' 이상하더니만'싸이' 故 임윤택 '장례비용' 얼마를 냈길래'이병헌의 여자' 이민정 요즘 뜸하다했더니"속옷모델 된 '전효성' 너무 말랐다했더니""강호동 그만둘 때까지…" 조진웅 폭탄고백"억울하단 '고영욱' A양과 관계 이상하더니만""연하 한의사와 결혼한 '장영란' 4년 만에"감옥 갔던 '강성훈' 풀려난지 5개월 만에…'충격''우유주사' 맞았단 '박시연' 조사한 결과가11살 연하 모델과 결혼 '홍록기' 사는 집이"정형돈 부인 '쌍둥이' 출산한지 두달만에"소유진 부케 받은 '추소영' 이상하다 했더니'고영욱' 첫 재판 하기도 전에 이상한 일이…'충격'"강남 술집 신화 '정준하' 얼마 버나 했더니""별과 결혼한 '하하' 모든 게 거짓이었다니…"'윤형빈-정경미' 결혼식 20여일 앞두고 전격우유주사 맞은 '이승연' 억울하다고 하더니만…'충격''선예' 탄 7억 최고급 차 어쩐지 이상하더니'사진 논란' 아이유 또 드러난 실제 모습 포착부농의 아들 '김수로' 매월 쓰던 돈이 무려…'충격'"임신했단 '양동근 예비신부' 누군가 했더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