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바스 "욕실리모델링도 이젠 홈쇼핑으로"

이정민 2013. 1. 29.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욕실용품 전문기업 대림바스(대표 강태식)가 B2C(소비자 시장)사업 강화에 나선다. 부동산 경기침체에서 비롯된 경영위기를 소비자 맞춤 서비스로 돌파하겠다는 전략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림바스는 올해 욕실리모델링 서비스인 바스플랜의 TV 홈쇼핑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 접점을 늘려 매출 신장을 거두겠다는 복안이다.

이 서비스는 욕실 전문가가 사용자의 생활방식과 욕실 사용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알맞는 욕실 공간을 만들어준다. 총 9가지의 욕실 인테리어 스타일 제안에서부터 견적, 시공, 유지, 관리에 이르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근 욕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가의 설치비용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사측은 TV 홈쇼핑에서 도기 일체형 비데 렌탈 사업인 '스마트렛'으로 성공을 경험한 바 있어 이번 론칭의 기대감이 크다. 지난 2011년 론칭한 스마트렛은 이후 매달 평균 150%의 신장률을 보이는 등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전국 30개 대리점은 바스플랜의 인기를 설명하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서울 논현과 부천에 새롭게 전시장도 오픈해 고객맞이 중이다. 대림바스 관계자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설계와 A/S 등을 빠르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림바스가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서는 이유는 부동산 경기침체의 영향이 크다. 강 대표는 이달 초 신년사를 통해 "올해 부동산 경기의 장기 침체로 생존경쟁이 치열할 것"이라며 "생존을 위해선 기업체질을 개선하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특판위주의 사업에서 소비자 시장사업으로의 변화를 짐작케하는 부분이다.

사측은 바스플랜의 실질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투자가 안정적으로 이뤄진 덕분에 올해부터 결실이 나오기 시작할 것이라는 목소리다. 회사 관계자는 "유통망이 어느정도 갖춰지면서 가시적인 성과가 예상된다"며 "올해 예상 매출은 지난해 3분기까지 나온 735억원을 넘는 1000억원 가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욕실리모델링도 이젠 홈쇼핑으로 (사진)욕실전문 기업 대림바스, 바스플랜 론칭.. 올 매출 1000억 목표

'아이유 표정' 어쩐지 이상하다했는데 끝내주상욱 마음 뺏은 '가애란 아나' 미모가…"충격"우유주사 맞은 '이승연' 불법 아니라더니만"고영욱에 성추행 당했단 A양 경찰조사에서"집안 좋단 '김정은' 소유한 청담동 빌딩 무려원조 글래머 '한채영' 드디어 드러난 몸매가…'충격'"오늘 결혼 '선예' 속도위반 '질문'에 황급히""경찰 구타 '송진아' 영턱스 나와 하던 일이"스키장 간 '송혜교-조인성' 몰래 찍힌 사진이…KBS 복귀 '강호동' 받은 성적표가…'충격''박명수 어떤가요' 사태 커지더니 결국에는통큰 김대희 '소고기 사묵겠지' 대박나더니야하다는 '강민경 CF' 이상하더니만…'충격 반전'"엄태웅 아내 '윤혜진' 임신 3개월이라더니…"'이병헌의 여자' 이민정 과거사진 드러나더니만…'충격'"고막파열 병원행 '김병만' 왜 맞았나했더니"장기팔아 '여친 명품백'…대학생의 충격 결말기상캐스터 출신 '박은지' 요즘 한다는 일이"원더걸스 '선예' 결혼 앞두고…" 전격 고백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