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11월 11일 헬스컵 크로스컨트리 外

2012. 10. 23. 2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11일 헬스컵 크로스컨트리

산악자전거대회를 주관하는 헬스컵대회 조직위원회는 다음 달 11일 대전 계족산 일원 임도 22㎞ 구간에서 제6회 헬스컵 크로스컨트리 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출발해 장동 산디마을∼절고개∼임도삼거리 등 계족산을 일주한 뒤 다시 한국수자원공사로 돌아오는 코스로, 산악자전거(MTB) 동호인이면 누구나 출전할 수 있다.

개막식과 폐막식이 열리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미니바이크 릴레이와 서 있는 상태로 오래 버티는 스탠딩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MTB 동호회별 부스도 운영된다.

정선 만항재에 산채 재배단지 조성

강원 정선군은 2015년까지 총 사업비 230억원을 들여 고한읍 만항재 일대에 대규모 산채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산채 가공공장을 건립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단순한 재배단지가 아닌 천상을 주제로 한 산채원, 화원, 목장, 휴게시설, 캠프장 등 자연친화적인 체험형 테마공원으로 추진된다. 부지만 30㏊가 넘을 정도로 대단지다.

정선군은 해발 1000m가 넘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곤드레, 곰취, 산마늘 등 산채는 그 자체로도 경쟁력이 충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달 2∼4일 예산 사과와인페스티벌

제9회 예산 사과와인페스티벌이 내달 2∼4일 충남 예산군 고덕면 대천리 은성농원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농림수산식품부의 농어촌축제 지원대상에 선정된 이 축제는 농장에서 갓 따온 싱싱한 사과로 직접 와인을 담가 맛볼 수 있으며, 사과 수확 체험, 와인 체험, 캠핑대회, 아웃도어 요리대회, 과수원 가을음악회, 외국인 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전대 26일 '오, 해피데이' 공연

대전대학교 방송공연예술학과는 26일 오후 4시, 5시30분 대학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뮤지컬 '오, 해피데이'를 공연한다.

방송공연예술학과는 매년 개교기념일(10월 30일)을 앞두고 정기공연을 하고 있다.

이 작품은 대전대 방송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의 실제 얘기를 극화한 창작뮤지컬로 학과장인 김상열 교수가 대본을 썼다. 대학의 공연 관련학과가 창작 뮤지컬을 공연하는 것은 드물다. 이 학과는 이번 공연 이후 상업뮤지컬로 제작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400개 경로당에 태양광발전시설

충북도는 내년에 45억원을 들여 도내 400개 경로당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각 경로당에 설치될 태양광발전시설의 발전용량은 3㎾ 규모다.

도는 이 시설 설치로 경로당 1곳당 매월 4만원 안팎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는 이에 앞서 지난해와 올해 도내 경로당 93곳에 태양광발전시설을 마련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이달 말까지 도내 경로당 10곳에 태양광발전시설을 무료로 설치해 줄 예정이다.

<goodnews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