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코코, 글로벌 페이스북 이벤트 해외에서도 인기

인터넷뉴스팀 2012. 9. 5. 1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여성의류쇼핑몰 체리코코, 글로벌 페이스북 이벤트 해외에서도 인기

한류 드라마 및 K팝의 인기로 한국의 컨텐츠가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한류 열풍 은 해외 구매자들이 국내 쇼핑몰에 관심을 두는 계기로 작용되었다.

한 해외구매 배송 대행업체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한 달 간 약 8000건의 배송 대행이 이루어졌으며 총 26개국으로 상품이 배송되었다고 밝혔다. 대륙별 구입 상품 종류는 의류와 패션잡화, 화장품, 한류 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골고루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쇼핑몰 업계에서는 국내 수요뿐 아니라 해외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여성의류쇼핑몰 체리코코가 등장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 해외쇼핑객들도 즐겨 찾는 여성의류 매장

체리코코는 현재 오프라인 및 가로수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주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패션의 메카 가로수길에는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의 브랜드 샵이 많이 자리잡고 있지만 체리코코 매장은 이에 뒤처짐 없이 해외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체리코코의 지동헌 대표는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패션의류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 그 동안 쉴 틈 없이 일만 해왔다. 한국을 넘어 세계를 아우르는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패션 시장이 좋지 않다고 다들 투자를 망설일 때에도 과감히 투자함으로써 성장의 발판을 마련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대만, 홍콩, 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를 비롯 호주나 미국 등지에서도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여성의류쇼핑몰 체리코코는 해외구매자들과의 소통을 넓히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을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다.

● 세계를 향한 글로벌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지 대표는 "단기적으로 아시아 시장부터 시작하여 장기적으로 해외 전체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

글로벌 페이스북이벤트 진행을 통해 해외 구매자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해외 인지도를 조금씩 넓혀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1 대한민국 고객감동경영대상' 의류쇼핑몰 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체리코코는 지난 6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2개월간 대만, 홍콩, 태국에서 글로벌 페이스북이벤트를 펼쳐 성황리에 프로모션을 마친 바 있다.

이번 해외글로벌 이벤트는 해외고객이 직접 프로모션에 서포터즈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고객과 직접 소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 할 수 있었다.

글로벌 프로모션은 페이스북에 프로모션 기념사진 및 각 국의 소개사진(아름다운 장소, 음식 등) 등을 올린 후 프로모션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해외여행지원금, 체리코코 E-money 등을 증정하였다

체리코코는 해외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활발한 페이스북 활동을 통해 해외에 있는 현지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해외소비자의 국내 유입을 활성화시키고, 더불어 매출증대 효과까지 거두었다.

업체 측은 이번 페이스북 글로벌 프로모션을 계기로 해외대리점의 문의가 많아 현재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며, 글로벌 브랜드로써 한 단계 도약 발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체리코코는 국내 및 세계 각국에서 몰려드는 외국인 쇼핑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인 이벤트를 펼칠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의류쇼핑몰 체리코코 홈페이지(www.cherrykoko.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기자

▶ `7m` 유럽서 가장 큰 뱀의 정기건강검진 생생영상

▶ 새 연인 찾은 임신男 토마스, "또 아이 갖고 싶어"

▶ 애플, 12일 아이폰5 공개할 듯

▶ `화성인 i컵녀`의 고충, 남들보다 10배 더 무거운 가슴 때문에…

▶ 화성인 인조미찬양녀, 성형을 쇼핑처럼 "정상이 아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