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분양열기 '후끈'..'창원 상남 꿈에그린' 견본주택 1만5천명

박미주 2012. 8. 26.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경상남도 창원시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지난 24일 한화건설이 창원에 개관한 '창원 상남 꿈에그린' 견본주택에 주말 3일 동안 1만5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200m 이상의 줄이 이어지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창원의 분양 열기는 이미 입증된 바 있다. 지난 17일 STX건설이 문을 연 '창원 북면 STX 칸' 견본주택에도 사흘간 2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한화건설이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상남2구역을 재건축한 '창원 상남 꿈에그린'은 지하 2층, 지상 26층 아파트 9개동 규모로 총 812가구 중 12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창원의 강남이라 불리는 성산구내 상남동 65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과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일대엔 2011년부터 입주물량이 거의 없어 전세난이 심하고 매매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어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끌어 왔다"고 설명했다.

신완철 한화건설 상무는 "창원 상남 꿈에그린은 입지와 학군, 브랜드를 모두 갖춘 인기단지일 뿐 아니라 일반분양 수가 126가구로 적어 희소가치가 높다"며 "조합원 매물이 일반분양가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등 열기가 뜨거워 높은 청약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창원 상남 꿈에그린은 오는 28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29일 1·2순위, 30일 3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9월5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9월10일부터 12일까지 당첨자 계약이 이뤄진다.

중도금 60% 이자후불제가 적용되며 무제한 전매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4번지, 중앙체육공원과 창원호텔 인근에 있다. 문의 1666-0812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박미주 기자 beyon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말춤 대박 '싸이' 美 방송서 '영어' 하더니"'짝' 여자2호와 결혼하려면 필요한 돈이…'충격'"성인방송 나온 '여자3호' 일 커지더니 결국"또래 아이보다 10cm 더 크는 방법"젊은 남자들 주말마다 '산' 간다는 이유가""드라마 퇴출 '티아라 은정' 충격적 진실이"TV 나온 '이경규' 정말 이상하더니 '충격'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