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성우 교체, 박영남 성우 건강상 이유로 하차

김현희 2012. 6. 30. 14: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현희 기자]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주인공 '짱구' 목소리가 바뀌게 됐다.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는 30일 "그동안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와 '원피스'의 쵸파 역을 연기했던 성우 박영남(66)이 건강상의 이유로 역할을 고사하면서 '짱구는 못말려 12'와 '원피스 9'부터 새로운 성우가 해당 역할을 맡는다"고 밝혔다.

성우 박영남은 1966년 KBS 성우 8기로 데뷔해 '짱구는 못말려' 짱구역 외에 '아기공룡 둘리'의 둘리 역, '날아라 슈퍼보드'의 손오공, '개구리 왕눈이'의 왕눈이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들의 목소리를 연기해 왔다.

다음달 5일 오후 6시 첫선을 보이는 '짱구는 못말려 12'의 짱구 역은 성우 정선혜가 맡는다. 정선혜는 '2009 아기공룡 둘리'에서 또치를 연기했다.

짱구 성우 교체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쉽네요", "정선혜님은 명탐정 코난에서 박세모역을 하시는 성우분입니다. 그래도 짱구한테 어울릴것 같긴한데", "짱구 성우 교체 소식에 놀랐지만 새로운 분도 기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김현희 기자 faith1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하늬 충격영상' 뜨고 일 커지자 돌연…수억 벌던 '김무열' 살던 판자촌이…'경악'"사장님이 어느날…" 편의점 알바 '여대생' 충격적 폭로인삼 다당체 진산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여자들 '짧은치마' 입더니 진짜 이런 일이"'재산 1조' 유세윤 소문 너무 충격이었는데…"가난해 군대 안갔단 '김무열' 어머니 직업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