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으로 떠나는 가족 봄나들이

이세라 기자 2012. 5. 22. 1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 잃은 토끼 따라 숲 속 뛰놀고, 신데렐라의 성에 갇혀 미로탐험

롯데월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할 놀이시설을 확대 운영한다. 키즈토리아는 명작 동화를 배경으로 한 놀이시설로 영·유아 아이들이 맨발로 뛰어 놀 수 있도록 안전한 특수 재질인 소프트폼을 이용해 바닥과 놀이시설을 만들었다.

하늘은 파랗고 그늘 속에서 맞는 바람은 시원한 5월, 집에만 있기엔 아깝다. 날씨가 좋은 날은 아이들도 들뜬다. 게으른 아빠 엄마를 밖으로 끌어내기 좋은 구실이 생기기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봄나들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시설부터 부모들이 흥미로워 할만한 이벤트까지 다양하다.

아이들 위한 환상의 숲·동화나라 키즈토리아

 롯데월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환상의 숲'이 25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원래 이름은 '자연생태체험관'으로 4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새 이름을 달았다. 자연생테체험관은 살아있는 나비와 곤충을 일년 사계절, 날씨에 상관없이 만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멀리 야외로 나가지 않아도 도심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리뉴얼을 하며 달라진 점은 자연생태 공간에 스토리를 입혔다는 것이다. 놀이동산에서 길 잃은 토끼를 따라 숲 속 터널에 들어서면 또 다른 자연의 세계를 만난다는 이야기다. 신비함이 가득한 숲 속에서 펼쳐지는 자연탐험이다. 숲 속에는 서식환경에 맞는 생물이 테마별로 전시되어 있다. 신비한 숲 속 스토리가 시작되는 넝쿨터널 입구를 거쳐 들어서면 동물존·개미존·나무전망대·워터존·곤충존·나비존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실제로 산 속의 숲을 걷는 것처럼 고지대와 저지대의 숲길로 구성됐다.

 환상의 숲에서 뛰어놀기에 너무 어린 영·유아 아이들은 동화나라 '키즈토리아'를 찾으면 된다. 2010년 문을 연 키즈토리아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명작 동화를 배경으로 한 놀이시설이다. 맨발로 뛰어다녀도 안전한 특수 재질 소프트폼으로 바닥과 놀이시설을 만들었다. 미국 플레이타임사에서 제작과 디자인을 한 소프트폼은 ASTM(어린이 놀이시설 및 제품 검증 기관)의 규격 테스트에서 성능을 검증 받았다. 키즈토리아는 총 3가지 테마의 구성이다. ▷스펀지로 만든 볼대포와 볼기관총으로 하트 여왕과 카드병정을 물리치는 '볼배틀 게임' ▷피노키오와 알라딘, 앨리스 같은 동화 속 주인공들과 뛰어 노는 '플레이 그라운드' ▷대형 플레이 빌딩에서 갖가지 미로와 장애물을 거쳐 성을 탈출하는 '신데렐라의 성'이 그것이다. 또 플레이 그라운드에는 최근 '잭과 콩나무' '곰 세 마리'의 테마가 추가돼 총 6가지의 테마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1회 이용시간은 50분이며 하루 3회(오전 11시·오후 3시·오후 4시) 운영된다. 예약 후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된다.

 또 신도림·파주·일산·동탄에 있던 뽀로로 파크가 드디어 롯데월드 단지 내에도 문을 열었다. 기존 뽀로로파크의 시설에, 신규 놀이시설과 교실프로그램이 추가됐다. 2세부터7세까지 영유아들에게 맞춘 새 놀이시설은 뚜뚜범퍼카와 꿈드림회전목마다. 캠핑놀이터 안에는 낚시터와 이글루 소꿉놀이터를 더했고 영유아만을 위한 볼풀과 블록놀이장도 마련됐다.

 놀면서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실프로그램으로는 '루피의 뮤직홀 레크레이션 교실' '로디의 과학교실' '패티의 오감체험교실'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감성교육과 체험놀이를 할 수 있다.

엄마·아빠 눈길 끄는 40% 할인 조조 우대권

 엄마?아빠가 흥미를 보일만한 스페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3 억원 아파트 1채 경품이 달린 '내 집 드림 페스티벌'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도권 아파트 1채를 증정하는 초대형 이벤트로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월드 정문 안내데스크나 가든 스테이지 앞에 비치된 응모함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7월 1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뽑는다. 당첨자에게는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있는 분양가 3억원 상당의 '롯데캐슬(공급면적 113㎡)'아파트 1채가 증정된다.

 '테마파크 조조우대권'도 새롭게 선보였다. 5월 한 달 주말과 휴일에는 평소보다 2시간 이른 오전 7시30분에 어드벤처를 조기 개장한다. 조조우대권을 구입하면 기존보다 약 40% 할인된 2만5000원(성인 기준)으로 놀이시설을 이용(오후 2시까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otteworld.com)를 참조하면 된다.

▶ 문의=02-411-2000

< 이세라 기자 slwitch@joongang.co.kr/사진=롯데월드 제공 >

이세라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단독] 스튜어디스가 룸살롱서 술을…컨셉트바 논란

20대女 가슴 훤히 드러내고 거리 활보 왜?

김재연 시댁 인근 주민 "고급차엔 시아버지만…"

시의회 女의원, 실수로 지인들에게 보낸 음란물 보니

삼성에 밀린 日업체 샤프 "앉아서 죽느니…"

남편 학대로 코 잘린 女, 절세미녀 변신 '깜짝'

모텔 투숙중 옆방女 성폭행범 3년만에 잡은 곳은…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