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리밍, 레알 마드리드 공식 앱에 동영상 플레이어 탑재

송화정 2012. 5. 16.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넥스트리밍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명문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이 마드리드(My Madrid)'에 '넥스플레이어(NexPlayer™)'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공식 앱인 마이 마드리드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넥스플레이어를 사용하게 된다.

현재 넥스플레이어는 레알 마드리드 외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스포츠 클럽인 토트넘 홋스퍼 FC와 아스톤 빌라 FC 등 명문 스포츠 구단의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돼 모바일 미디어 플레이어로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의 마이 마드리드 앱은 선수정보, 대진표 등 구단에 대한 상세정보와 함께 챔피언스리그, BBVA 2군 리그 등 최신 동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구단 관련 다큐멘터리 동영상이나 레알 마드리드TV 라이브 방송 등을 무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넥스트리밍의 대표 SW인 넥스플레이어는 비디오와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재생 서비스를 가능케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다. 넥스플레이어에 의해 제공되는 비디오와 오디오 성능은 이미 탑재된 글로벌 전자제조사들의 200여 종의 모바일 기기에서 입증된 바 있다. 넥스트리밍은 최신의 모바일 코덱 및 프로토콜을 포함한 고급 플레이어 기술로 1억대가 넘는 단말기에 넥스플레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회사측은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는 각기 다른 하드웨어 스펙으로 인한 파편화 문제가 있다. 파편화는 같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라도 제조사별로 하드웨어 스펙차이, 특별한 기능 부여로 인한 호환성 저하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면서 "넥스플레이어는 이런 파편화 문제를 최소화해 다양한 스펙의 하드웨어에서 작동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임일택 대표는 "스포츠 중계를 모바일기기로 시청하는 인구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앞으로 넥스트리밍의 제품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성주, 동영상 파문 얼마됐다고 이럴수가…"김연우 장인이? '아내 소문' 사실이었다니…""절대 아니라던 '고영욱' 그녀에 보낸 문자가…"인삼 다당체 진산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황정음 충격적 '노출' 어땠길래 남자들이…"'소녀시대' 충격적 루머 결국…'이환희 고백'날씬했던 '빵 중독녀' 3달만에…'충격 결말'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