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일반분양 '인기'.. 강서쌍용예가 청약 완료

박미주 2012. 4. 26. 0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서울 아파트 매매시장이 침체기지만 재건축 아파트단지의 일반분양은 인기다. 쌍용건설이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분양한 '강서 쌍용 예가' 일반분양 57가구가 청약기간 내에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쌍용건설이 지난 24~25일 양일 간 청약 모집한 '강서 쌍용 예가' 전용 59㎡ 일반분양 1가구 모집에 2건이 접수돼 2대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됐다. 84㎡형 일반분양 50가구 모집은 3순위에서 1.1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84㎡형 일반분양 6가구모집은 3순위에서 8건이 접수돼 분양을 마쳤다.

'강서 쌍용 예가'는 지상 최고 20층 4개 동 규모로 재건축되는 아파트 단지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80만원 선으로 계약금은 10%, 중도금 60%는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증미역이 걸어서 5분여 거리에 있다. 이 덕에 강남(신논현역)과 도심(서울시청)까지 30여 분이면 갈 수 있다. 명덕외고와 세현고(기숙사형 사립고), 예일고가 가깝고 목동 학원가와 인접해 있다.

정상근 쌍용건설 분양소장은 "시공사로 선정된 지 2년 반 만인 지난해 12월에 착공해 서울에서 가장 빨리 일반분양하는 단지"라며 "규모는 작지만 인근에 마곡지구 개발 계획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아 올 초부터 전화 문의가 하루에 100통 이상 꾸준히 걸려왔다"고 말했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2012년 투자 종목의 핵심은 바로...

박미주 기자 beyon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잠잠한 '타블로' 추적한 미국언론 '충격증언'"이승기 빠져도 잘 나가던 '1박2일' 결국…""이지아 뜸하다 했는데 이렇게 황당한 일이…"인삼 다당체 항암면역 증강작용 탁월! 암극복!!"장윤정 '루머' 사실이었다니…" 고백 "충격""잠적한 '김구라' 그렇게 아들 걱정했는데 결국…""이혼 후 잠적 '조혜련' 알고보니 남편과…"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