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품은 달', 마지막 방송도 최고 시청률

조인경 2012. 3. 16. 08: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MBC 수목극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면서 막을 내렸다.

16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해품달 마지막회(20회)는 전국 기준 42.2%의 시청률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 16회 방송이 기록한 41.3%보다 0.9%p 높은 수치다.

1월4일 첫 방송된 해품달은 시청률 18%로 출발해 방송 3회만에 20%를, 8회에서는 30%를 돌파하더니 후반에는 전국 시청률 40%, 수도권 시청률 47%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까지 세우며 수목극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마지막 방송에서는 얽혀 있던 모든 사건들이 제자리를 찾으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됐다. 양명(정일우 분)은 훤(김수현 분)을 죽이려는 칼을 대신 맞고 비장한 죽음을 맞이하지만 훤과 연우(한가인)는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

이에 따라 약 3개월 동안 '국민드라마'로 인기몰이를 해 왔던 해품달은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동시간대 방송된 SBS '샐러리맨 초한지' 스페셜은 시청률 5.3%, KBS 2TV '화평공주 체중감량사'는 3%를 기록했다.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여고생 깡통에 소변보게 한 선생님 결국…"'룸살롱' 마담 출신이라던 여가수의 진실은…최홍만 "유명 걸그룹 멤버와…" 충격적 고백인삼다당체 항암면역 증강작용..암극복 '새희망'"이승기 빠지자마자…" 구설수 '1박2일' 왜?"4만원짜리 '키스방' 도대체 얼마나 많길래…""부하 '여군' 몰래 만난 별셋 장군님의 최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