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이버 주소록 앱' 출시

김수진 2011. 11. 17. 16: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NHN(대표 김상헌) 네이버는 17일 '네이버 주소록 백업'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네이버 주소록 백업 앱은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일 정보 등을 웹 상의 '네이버 주소록'에 백업시켜주는 앱이다. 지난해 2월 iOS 용으로 먼저 출시됐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던 이용자가 아이폰4S로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스마트폰 OS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네이버 주소록 백업 앱으로 기존 휴대폰에 있던 연락처를 모두 백업, 새 휴대폰에서 다시 해당 앱을 통해 연락처를 간편히 가져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올레마켓, OZ스토어 등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저장된 연락처 정보는 네이버 주소록 모바일웹이나 PC웹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해둔 연락처를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옮겨오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는 PC상의 네이버 주소록에서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네이버 주소록 서비스를 이용해 이메일, 문자, 쪽지 등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증권방송] 시세의 달인 부자아빠의 급등주 발굴법 강좌

김수진 기자 sjk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안철수를 믿었더니…" 1000억 부자 된 남자"이수만 2000억 넘는데 양현석 재산은 과연…""박원순은 '빨갱이' 뒷목 때린 그녀 결국…""재벌가 며느리 될 최정윤 사는 집 가격이…""군대 대신 '감옥' 갔는데 이게 웬 날벼락?"대박 난 '꼬꼬면' 바라보던 농심의 '대반격'"은퇴하고 떠난 강호동 의원님으로 복귀?"'뱃살'빼려 윗몸일으키기? 진실을 알려주마"오빠는 내 '과거' 어디까지 이해할 수 있어?""남자가 생각하는 여자 평균 체중이 설마…"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