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전기차 충전기, 안전 인증

박성호 2011. 10. 10. 08: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S산전 전기자동차 충전기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전기용품안전인증을 획득,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LS산전은 지난 7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전기차 교류충전기(완속) 전기용품안전인증을 획득, 국내에서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는 자격을 최초로 얻었다고 밝혔다.

국내에 유통되는 전기제품의 경우 전기용품안전인증을 획득하지 못하면, 판매설치가 불가능한 만큼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LS산전 측 설명이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LS산전 전기차 교류충전기는 완속충전기로서, 지난해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와 한국환경공단 주관의 전기차 충전 실증사업에 참여, 기술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완속충전기는 급속 충전기에 비해 가격이 6분의 1 수준인 반면 별도로 충전소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다세대주택, 공공시설물, 빌딩, 대형 마트 등에 설치되어 주차하는 동안 충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7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우선적으로 완속충전기 KS 표준과 인증제를 시행키로 확정, 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식경제부와 환경부, 국토해양부, 녹색성장위원회가 지난해 12월 공동으로 발표한 '범 정부 차원의 그린카 발전 로드맵'에서 전기차를 공공 및 민간시설을 통틀어 오는 2015년까지 총 1만 6000대, 2020년까지 133만대를 보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30년 주식고수 부자아빠의 투자기법 전수 AsiaeTV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김연아 올림픽 유치 때 돋보이더니 결국…""현빈 입은 '군복' 어째 남다르다 했더니...""빼어난 외모 나경원 예쁜 건 틀림없지만..""잡스는 죽었지만…" 삼성의 선택은 결국…"아이폰5 결국 못 내놓은 그 이유는 바로…"'현빈' 군대생활 이럴 줄은 진짜 몰랐는데…"대통령 외동딸 나이 31세에 연봉이 벌써…""돈많아도 강남女 안만나" 그의 솔직한 속내"현빈 입은 '신형 군복'에 이런 비밀이?""내 남편은 다른줄 알았는데 이럴줄 몰랐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