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아파트 브랜드 대상]SK 뷰 "빈틈없는 설계로 공간활용 극대화"

조민서 2011. 5. 20. 13: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워브랜드대상에 SK건설 'SK 뷰'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 2010년 5월17일. 이날은 SK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SK 뷰(VIEW)'의 브랜드 리뉴얼 선포식을 가진 날이다. 당시 SK건설은 'SK 뷰' 탄생 10주년을 맞아 심볼과 로고타입 변경을 전격 단행했다. 바뀐 로고에는 SK그룹의 상징인 행복날개를 삽입하고 따뜻한 색감을 더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현재 바뀐 건 로고만이 아니었다. SK건설은 이후 분양하는 아파트마다 '플러스 알파(+α)를 가지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했다. 신평면 서비스인 '플러스 알파존'은 획일적인 아파트 구조에서 벗어나 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평면 구성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테면 아파트 내부의 안방과 거실 사이 혹은 주방 옆 짜투리 공간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자녀 공부방, 놀이방, 서재, 휴게실, 내부 정원 등으로 꾸밀 수 있게 한 것이다. 보다 많은 방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2개(전용 84㎡)의 플러스알파존을 모두 방으로 설계해 최대 5개의 방을 가질 수 있게 되는 셈이다.

SK건설은 올해도 '플러스 알파존'을 적극 반영해 주택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플러스 알파존'은 이미 지난해 '수원 SK 스카이 뷰(View)'에서 첫 선을 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밖에도 우리나라 최초로 아파트의 미학선언으로 조형미학과 공간미학 개념을 도입한 SK뷰는 '고객 행복'이라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입주민 아이디어 콘테스트, 고객자문단 운영, 다양한 입주민 서비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증권방송] 제대로된 기법전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에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 summ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소녀시대 울고 있는데 이지아는 웃는 이유"'최강무기' K계열 소총 직접 쏴봤더니…"성능 최강 '갤럭시S2' 사고보니 분노 폭발""군대 갔는데 애 낳았더니 집에 가라네?""야심작 '신라면 블랙' 맛 괜찮다 싶더니…""박정희 대통령이 무기 만들라고 한 그 곳에서…""성매매 여성들 땜에…" 울고 있는 루이비통"배용준과 이지아가 남몰래 웃는 사연""여친한테 같이 살자고 말했는데 이럴수가""119구조대가 잠긴 문 따주고 참 좋았는데"'나가수' 대체 왜이래? 꾹 참았던 분노 폭발'부킹호프'가 뭐길래…'꼬픈女' 바글바글"이러니 BMW 엄청나게 팔릴 수 밖에 없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