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대상 청정원 순창, 저염도 된장 출시

2011. 4. 4. 1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 건강] 대상㈜ 청정원 순창은 염도를 9.6%로 낮춘 신제품 '재래식 안심생(生)된장'출시한다.

대상 청정원 순창은 전통 된장이 몸에 좋은 발효식품임에도 나트륨 섭취과다의 원인 중의 하나이며 이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재래식 안심생된장'을 통해 염도를 9.6% 수준으로 낮췄다고 4일 밝혔다.

된장은 미생물의 이상발효를 억제하기 위해서 비교적 높은 수준의 염도를 유지해야 하므로, 전통된장의 염도는 14~16%, 양산된장은 11~12%의 염도 수준을 보인다. 이 때문에 염도 10% 미만의 된장 제품이 개발되기까지 다년간의 연구 개발이 이뤄졌으며, 현재 이 제조방법은 특허출원을 준비 중이다.

한편, '재래식 안심생된장'은 순창공장에서 7단계에 걸쳐 콩을 골라내고 2번을 씻어 엄선되고 안전한 좋은 콩만 사용하여 제조되고 있다. 또한, 된장이 발효, 숙성되며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용기 내에 남아있는 산소를 흡수하기 위하여 '선도유지제'를 넣는데 전통된장을 담글 때 참숯을 띄우는 것에 착안하여 참숯을 첨가한 '참숯신선필터'를 통해 더욱 신선하고 안심할 수 있는 된장을 맛볼 수 있게 했으며 이를 특허출원했다.

'재래식 안심생된장'에는 합성보존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았으며, 100% 곡물을 발효시켜 만든 순곡물발효주정(증류주)을 사용하여 오래 두고 먹어도 된장의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인위적인 숙성방식을 배제하고 자연 숙성방식을 통해 제조되는 '재래식 안심생된장'은 마지막 단계인 열처리를 하지 않아, 유산균 등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숙성 및 비열처리 제조방식을 통해 1g당 1백만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1kg 패키지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5000원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