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와이즈황병원] 이제 스마트폰으로 태교도 한다.

n/a 2011. 3. 23.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앙일보]

이제 스마트폰으로 태교도 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생활 밀착형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하 어플)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더와이즈황병원(병원장 황세영)이 '내 손에 여성병원' 어플을 개발했다.

출산을 앞둔 산모,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을 위한 정보는 물론 스트레스 지수 측정 및 건강검진 항목 찾기, 의료진과의 상담 및 병원 예약까지 가능해 건강에 관심 많은 스마트폰족의 손길을 끈다.

◆ 의사가 알려주는 산모 정보, 연예인이 들려주는 태교 동화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으로 태교정보를 꼽을 수 있다. '주차별 태아정보' 메뉴에 출산예정일을 입력하면 임신 주차에 맞는 태교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중 의료진 TIP은 임신부가 특히 조심해야 할 임신성당뇨, 임신중독증 등에 대해 더와이즈황병원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동영상으로 설명해준다.

태아의 성장 과정은 물론 해당일에 산모가 꼭 받아야 하는 필수 검사항목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유용하다. 또 개그맨 이수근과 가수 김C가 내레이션 한 태교 UCC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태교를 할 수 있다.

◆ 건강검진 항목 찾기부터 스트레스 지수 체크까지

생리 일자를 입력하면 가임기, 배란일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가임달력 기능과 스트레스 관리, 건강검진 프로그램 찾기 등 싱글 여성과 일반인을 위한 포켓닥터 메뉴 역시 활용도가 높다. 나이, 성별, 가족력, 과거 병력 등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건강검진 항목을 찾아주고,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해소법도 제공한다.

진료예약 및 1:1 상담까지 가능하므로 병원에서 의사를 기다려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내 손에 여성병원 어플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는 App store에서 더와이즈황병원을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고, 그 외의 스마트폰에서는 www.thewisehospital.com/mobile로 접속하면 된다.

<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