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크라이슬러 체로키에 타이어 공급

최일권 2010. 11. 11. 13: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금호타이어가 올 하반기부터 판매되는 크라이슬러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완성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를 공급한다.

11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OE타이어가 장착되는 2011년형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유럽을 포함해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중동 등 약 100여 개 국에 수출되는 크라이슬러의 럭셔리 SUV다.

금호타이어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265/60R18과 265/50R20 등 두가지 규격의 UHP타이어를 공급하게 된다. 특히 이 제품은 고무에 실리카를 배합해 빗길 성능 강화 및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연비를 개선했으며, 핸들링 성능을 높이면서도 소음을 줄이는 특성이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6년 세단인 세브링(Sebring)에 타이어를 공급한 바 있다. 이후 닷지 저니(Dodge journey) 공급 등 4년 동안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신뢰를 쌓아 왔다.

금호타이어는 올들어 메르세데스-벤츠(스프린터) 공급에 이어 포드(피에스타) 공급 등 해외 완성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해 왔으며 BMW 신차종에도 OE를 공급할 예정이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