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남양주 별내 중소형 첫선

송복규 기자 2010. 4. 18.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복규기자][신안종건·한화건설 등 모델하우스 잇따라 개관]지난해 수도권 청약시장에서 청라지구와 함께 최고 인기를 끌었던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에서 처음으로 중소형아파트가 나온다. 양도소득세 감면혜택 종료, 보금자리주택 공급 등으로 풀이 죽은 수도권 민간 분양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1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신안종합건설은 오는 22일 남양주 별내지구 A16-1블록에 짓는 '별내 신안인스빌'의 모델하우스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1층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874가구로 이뤄진다. 분양가는 3.3㎡당 1000만∼1100만원 선이다.

사업지 서쪽에 불암산, 북쪽에 수락산이 자리하고 있다.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 단지 공용 전력으로 활용토록 했다.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에 부합하는 고급 목자재를 마감재로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한화건설은 이달 23일 별내지구 A19블록에 짓는 '별내 한화꿈에그린 더 스타'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3개 타입 729가구로 꾸며진다.

별내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별내IC 등을 통해 서울 강남권과 경기 남·북부로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복선전철 별내역(2012년 예정), 지하철 8호선 암사-별내연장(2018년 개통예정) 등 신설 교통망이 구축되면 서울 등으로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투자포인트]위례 보금자리후 분양시장은?[트랜드 리포트③]전기차株 투자포인트는[투자포인트]위례 사전예약 눈치작전[투자포인트]'분양불패' 송도 신규분양 봇물▶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재야고수 종목 엿보기'▶ (머니마켓) 모바일로 만나는 실시간 종목 추천4월 "시골의사 박경철"과 함께하는 1박2일 제주기행송복규기자 cli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