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인신협 초청 여야 원내대표·정책의장 토론회

2009. 6. 15. 11: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안홍기 기자]오마이뉴스 등 29개 인터넷언론사가 가입된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이하 인신협)는 15일 '아이클럽'(i-Club) 창립기념 여야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초청 토론회를 연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 15층에서 열리는 이 토론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는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와 김성조 정책위의장이, 오후 4시부터 열리는 2부에는 이강래 민주당 원내대표와 박병석 정책위의장이 참석해 각 당의 6월 임시국회 원내대책 및 향후 정국 전망을 논한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할 인신협 소속 각 언론사 패널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민심 ▲6월 임시국회 쟁점법안 ▲남북관계 해법 ▲화물연대 파업 등 현안과 경제·IT 등 전문분야에 대해 질의할 예정이다.

지난 2002년과 2007년 대선 때 대선주자 토청 인터넷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는 인신협은 정치·사회·경제·통일외교 등 중심 이슈에 대한 인신협 소속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 논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클럽'을 출범시킨다. 이날 토론회는 '아이클럽' 창립행사도 겸하고 있다.

'인터넷언론 시사토론의 장'을 표방하며 출범하는 '아이클럽'은 인신협 회원사 대표 및 편집국장, 일선기자들을 주축으로 구성됐지만, 향후 협회 소속이 아닌 인터넷 언론사도 자유롭게 참여하는 개방형 토론장으로 운영된다.

인신협 29개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경제투데이 ▲네이션코리아 ▲뉴스앤조이 ▲뉴스토마토 ▲뉴스툰 ▲뉴스핌 ▲대덕넷 ▲데일리서프라이즈 ▲데일리안 ▲데일리팜 ▲데일리NK ▲디지털데일리 ▲디트뉴스24 ▲마이데일리 ▲민중의 소리 ▲베타뉴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아이뉴스24 ▲에이블뉴스 ▲오마이뉴스 ▲이뉴스투데이 ▲이데일리 ▲이투데이 ▲제우미디어 ▲제주의 소리 ▲조세일보 ▲폴리뉴스 ▲프레시안 ▲한국국정일보

[☞ 오마이 블로그]

[☞ 오마이뉴스E 바로가기]

- Copyrights ⓒ 오마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