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안마기로 부모님께 효도"

조인경 2009. 5. 2. 14: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성인 자녀들은 어떤 선물을 고를지 고민부터 앞선다.

부모님 선물로는 흔히 건강식품을 떠올리게 마련이지만, 최근에는 나이에 관계 없이 개성 넘치고 왕성한 사회 활동을 하는 노년층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부모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릴 만한 선물 아이템도 다양해 지고 있다.

매년 해왔던 뻔한 선물에서 벗어나 올해는 생활의 편리함이나 건강을 위한 소형 가전제품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먼저 부모님이 요리에 취미를 붙이시게 하고 싶다면 독일제 가전 밀레의 '4구 세라믹 전기호브(모델명 'KM543')를 추천한다. 열이 분산되지 않는 하이라이트 히터가 내장돼 있어 빨리 가열되기 때문에 요리시간을 단축시켜 주며, 불이 그릇 밖으로 새지 않아 일반 가스레인지에 비해 에너지 손실도 적다.

특히, 화력 단계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섬세한 요리도 가스레인지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고 불 세기를 잠시 정지시키는 '스탑 앤 고(STOP & GO)' 기능이 있어 조리 중 자리를 비워야 할 때도 유용하다.

집안 청소를 돕는 로봇청소기도 허리를 구부리기 힘들어 하시는 부모님에게 편리한 제품.

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모델명 'VR5806KL')은 기존 청소로봇이 구역의 구분 없이 무작위로 움직이전 점을 개선하고자 '마젤란 매핑 & 내비게이션(Magellan Mapping & Navigation)'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해 각 공간별로 최적의 청소경로를 찾아 움직이게 만들었다.

청소 중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장애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가전제품 작동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의 '8인용 일품석 IH 전기압력밥솥'은 천연곱돌을 이용해 찰지고 고소한 밥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누룽지와 숭늉까지 만들 수 있어 부모님 입맛을 살려드리는데 제격이다.

밥솥에 열을 가하면 몸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과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음성 효과음 안내' 기능이 장착돼 있어 작동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

주방의 뒷처리를 손쉽게 하는 루펜리의 루펜 수프림 음식물처리기는 공기순환 건조방식으로 염분과 수분 등을 많이 함유한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에 맞게 설계됐다.

일본 쿠라레이사와 공동 개발한 세계 특허의 활성탄 필터 탈취 시스템이 냄새를 강력히 잡아주며, 광촉매 코팅 바구니에 빛을 쬐어 살균 기능도 강화했다.

건강가전 중에서는 맥스타 유닉스 안마기(모델명 'MX-3500')가 강력한 두드림 기능으로 근육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

특히, 안마볼 내부에는 강력한 천연자석이 들어 있어 어르신들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며, 고성능 모터를 채택해 탁월한 지압 효과와 내구성을 유지한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