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4(이사이사)..8282(빨리빨리)..숫자 인터넷주소 서비스

2006. 3. 2. 1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9(화재신고) 112(범죄신고) 2424(이사이사) 8282(빨리빨리) 등 기억하기 쉬운 연상용 숫자로 조합된 인터넷 주소가 등장했다.

자국어 인터넷 주소 전문기업 넷피아(www.netpia.com)는 2일부터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금룡 대표는 "유통과 서비스 업체,국제전화 서비스 업체들이 전화번호를 알리기 위해 숫자 주소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개인들이 휴대전화 번호를 미니홈피나 블로그의 인터넷 주소로 사용하겠다는 문의도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영어교육 기관인 ㈜국제어학개발원은 '영어친구'와 발음이 비슷한 '0579'를,쓰리세븐은 '777',꽃배달 전문업체인 1004플라워는 '1004'라는 주소를 등록했다는 것이다.

숫자 주소 등록은 인터넷 주소창에 '숫자형한글인터넷주소(http://숫자형한글인터넷주소)' 또는 '숫자형이용서비스(http://숫자형이용서비스)'를 입력해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넷피아 홈페이지(www.netpia.com, http://넷피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숫자형 이용 서비스 코너를 클릭한 뒤 원하는 연상단어를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단 3∼4자리 숫자형 인터넷 주소는 경매 방식으로,5자리 이상은 일반 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이경선 기자 bokyu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