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리뷰] '이제 이겨서 뭐 하나?' 중국, 최종전 1-0 PK 꾸역승→'월드컵은 어차피 탈락'

김진혁 기자 2025. 6. 10. 2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컵 탈락을 확정한 중국이 최종전에서 승리했다.

중국은 10일 오후 8시(한국시간) 중국 충칭에 위치한 충칭 룽싱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10차전 바레인에 1-0으로 승리했다.

중국은 4-1-2-1-2 포메이션으로 출전했다.

이후 경기는 중국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월드컵 탈락을 확정한 중국이 최종전에서 승리했다.

중국은 10일 오후 8시(한국시간) 중국 충칭에 위치한 충칭 룽싱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 10차전 바레인에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중국은 이미 월드컵 본선행에 실패했다.

[경기 라인업]

중국은 4-1-2-1-2 포메이션으로 출전했다. 왕 위동, 장 위닝, 세르지뉴, 린 량밍, 시에 원넝, 황 정위, 리 레이, 웨이 전, 지아 광 타이, 왕 쩌시앙, 왕 다레이가 선발로 나섰다.

바레인은 4-4-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마흐디 압드알자바르, 모하메드 마르훈, 마흐디 알 후마이단, 사예드 디야, 코마일 알 아스와드, 알리 마단, 압둘라 알 칼라시, 왈레에드 알 하얌, 아민 베나디, 하마드 알 샴산, 에브라힘 루트팔라가 출격했다.

[경기 내용]

중국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5분 장 위닝의 헤더 패스를 받은 왕 위동의 오른발 슈팅이 막혔다. 전반 12분 장 위닝의 박스 안 헤더 슈팅이 골문 위로 벗어났다. 바레인도 반격했다. 전반 16분 알 후마이단의 오른발 슈팅이 왕 다레이에게 막혔다. 전반 24분 또다시 알 후마이단의 헤더가 골문 왼쪽으로 빗나갔다.

중국이 슈팅 기회를 만들었지만, 골문과 거리가 멀었다. 전반 32분 왕 위동의 오른발 슛이 높았다. 전반 45분 리 레이의 중거리 슈팅이 하늘로 솟구쳤다. 의미없는 공방전을 펼친 끝에 전반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에도 별반 내용은 다르지 않았다. 양 팀의 무딘 공방전이 계속됐다. 후반 3분 왕 위동의 헤더가 루트팔라 정면으로 갔다. 후반 6분 압둘자바르의 박스 왼발 슈팅이 제대로 임팩트되지 않았다.

중국이 먼저 교체를 감행했다. 후반 14분 쉬 하오양과 리우 청위를 투입했다. 미약하지만 교체 효과를 봤다. 후반 20분 쉬 하오양의 패스를 받은 왕 위동이 페널티 박스 왼쪽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왕 위동의 슈팅은 골문 구석으로 향했지만, 루트팔라가 쳐냈다.

중국이 분위기를 탔다. 후반 13분 장 위닝이 중원에서 볼을 탈취했다. 이후 중앙선 부근에서 과감한 장거리 슈팅을 시도했는데, 득점과 거리가 멀었다. 후반 26분 왕 위동의 크로스를 린 량밍이 머리에 제대로 맞추지 못했다.

경기 막판 양 팀이 용병술을 시도했다. 바레인은 후반 36분 압둘자바르 대신 후사인 압둘카림을 넣었다. 중국은 후반 38분 한 펑페이와 왕 쯔밍을 선택했다. 바레인은 후반 44분 후세인 알 에케르를 투입했다.

중국이 천금같은 기회를 살렸다. 후반 44분 교체 투입된 알 에케르가 크로스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핸드볼 파울을 범했다.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VAR 판독에도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이후 왕 위동이 마무리하며 득점했다. 이후 경기는 중국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중국(1) : 왕 위동(후반 추가시간 3분)

바레인(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