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찰떡에 고소한 견과의 조화가 으뜸, 견과 찰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계절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이다.
특히, 가을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가 중요하다.
이러한 영양소는 감기나 독감과 같은 계절성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견과류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가을에 특히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다음 계절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이다. 특히, 가을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가 중요하다.
가을에 권장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비타민 C, E, 오메가-3 지방산, 마그네슘, 항산화 물질이 있다. 이러한 영양소는 감기나 독감과 같은 계절성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주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견과류이다. 견과류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가을에 특히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모든 효과는 견과를 꾸준히 먹었을 때 나타난다. 적어도 주 4회 이상 하루 한 줌 정도(약 30~50g)의 분량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서 이 가을에 필요한 영양을 채우고 건강도 챙겨보자.
▲견과 찰떡
<재료>
찹쌀가루 170g, 두유 215g, 설탕 50g, 소금 3.5g, 베이킹파우더 5g,
토핑 재료: 견과 60g, 단호박 50g, 대추야자 50g, 건과(블루베리, 크랜베리) 10g
<만드는 법>
1.볼에 찹쌀가루,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두유를 부어 섞는다.
2.반죽에 토핑 재료를 넣고 섞는다.
3.떡을 구울 용기에 종이 포일을 깔고 반죽을 넣은 후 단호박을 올린다. 윗면에 종이 포일을 한 장 덮는다. (높이5cm 길이 17cm 직사각틀 이용)
4.오븐 안에 용기와 물 한 컵을 함께 넣고 180도로 20~30분간 구운 후 오븐안에 10분간 둔다. (겉면에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5.완성된 견과 찰떡을 식힌 후 먹기 좋게 자른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우 육회라더니…원산지 거짓 표시한 호텔 뷔페 적발
- 달콤한 고구마에 최적인 후숙 기간은?
- 폭염 가니 이번엔 일교차 걱정…한방차 세 가지로 면역력 높이는 법
-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달콤한 '옥수수 간식'
- 아이슬란드서 때아닌 '한국식 오이 샐러드' 유행, 주역은 틱톡커
- 美 청소년 10명 중 9명 "난 000 쓴다!"
- "학교 쓰레기통서 네가 왜 나와?" 줄행랑 친 교장선생님
- 의도적인 무게 늘리기? 킹크랩 '얼음치기'가 뭐길래
- 추석 낀 9월 마지막주,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 둔화
- '애국 먹방'은 바로 이것?...쯔양, 킹크랩 16인분 '순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