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PC와 태블릿 모두 연결 가능한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

우리는 지금 무선이 대세인 시대에 살고 있다. 많은 유선 기기가 무선으로 대체되고 있는 가운데,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무선 기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데스크톱PC 환경에 국한되지 않고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 모두 연결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29,800원



무소음 팬터그래프 방식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는 길다란 흰색 박스에 담겨 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 있는데, 박스 안에 들어 있는 제품과 같은 색상의 사진이 사용되어서 개봉 전에도 어떤 색상인지 확인 가능하다.

색상은 박스 패지키에서 보았다시피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나뉜다. 두 색상 모두 별다른 포인트 컬러 없이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단색을 사용하고 있다.

키보드는 풀사이즈 109키 구성으로, 팬터그래프 방식을 채택해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서 사무실이나 심야 가정에서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다.

키캡의 모양은 모서리 부분이 부드럽고 둥근 형태이며, 손가락이 직접 닿는 윗면은 살짝 오목하게 파여 있어서 안정적인 타이핑을 돕고 있다.



세 가지 OS 레이아웃 지원

키보드 제일 윗줄에는 밝기 조절이나 음악 재생, 볼륨 조절 등 FN 키와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키가 제공되며, Tab 키 옆에 있는 Q, W, E 키에는 FN 키와의 조합으로 맥과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 세 가지 운영체제에 맞는 키보드 레이아웃을 선택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키보드의 각도를 조절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손목을 고려한 기울기와 높이를 갖춘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키보드 바닥 면에는 네 모서리 부분에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고무발이 부착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닥 면 윗부분에 있는 작은 커버를 열어보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배터리는 AAA 타입 2개를 사용한다.



5버튼+스크롤 버튼 마우스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마우스는 좌우 대칭 형태가 아닌 오른손잡이에 최적화된 입체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다.

두 개의 기본 버튼 사이에 버튼 기능도 가지고 있는 스크롤 휠이 위치해 있는 구성은 일반적인 마우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엄지손가락이 닿는 측면에는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다수의 마름모 패턴을 집어넣었으며, 두 개의 측면 버튼으로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등의 기능을 쓸 수 있어 특히 인터넷 사용 시 편리하다.

반대쪽 측면에는 추가 버튼은 없지만 마찬가지로 안정적인 파지를 위한 마름모 패턴을 집어넣었다.

스크롤 휠 바로 뒤쪽에는 DPI 버튼을 넣어서 버튼을 누를 때마다 마우스 감도를 800, 1200, 1600dpi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마우스 바닥 면에는 ON/OFF 스위치가 있어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다.

바닥 면에 있는 작은 커버를 열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나며, USB 동글도 함께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AA 타입 한 개를 필요로 한다.



블루투스와 2.4㎓ 동시 지원

대부분의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는 한 가지 무선 연결 방식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데스크톱PC에서 사용하는 기기는 USB 동글을 이용한 RF 방식을 사용하고,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기기는 동글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방식을 사용한다. 하지만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는 두 가지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키보드의 뉴메릭키 바로 위를 보면 블루투스 로고가 있는 두 개의 키와 2.4G가 새겨진 키가 보인다.

이 버튼들은 블루투스 3.0과 블루투스 5.0, 그리고 2.4㎓ RF 무선 연결 선택 버튼으로, 두 개의 블루투스 연결과 하나의 RF 연결이 가능한 것이다. RF 연결의 경우 마우스에 포함되어 있던 USB 동글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즉, 키보드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스크톱PC를 모두 연결해두고 각각의 기기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마우스는 블루투스 5.0과 2.4㎓ RF 연결을 지원해 두 개의 기기에 연결해서 바닥 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전환할 수 있다.



제원표



멀티페어링으로 더욱 편리한 활용

모노큐브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세트는 블루투스와 2.4㎓ RF 연결을 모두 지원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특히 키보드의 경우 블루투스 3.0과 블루투스 5.0을 모두 지원해 최대 3대의 기기와 동시 페어링이 가능해 데스크톱PC와 태블릿PC, 스마트폰까지 모두 연결하고 간편하게 전환해서 쓸 수 있어서 풀사이즈 키보드를 이용한 텍스트 입력의 편리함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또한 마우스는 DPI 버튼을 이용해 세 가지 감도를 손쉽게 변환할 수 있어서 정교한 작업이나 빠른 반응성이 필요한 상황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윈도우와 맥, 안드로이드 세 가지 OS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고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