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6천원’으로 다이소표 불멍난로 만들어본 후기

감성의 계절, 겨울
집에서 캠핑 분위기 낼 땐
다이소 불멍난로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밥심이 재미난 꿀팁 하나 가져왔음요 ㅋ

아니 요즘 날씨도 가을가을하니 선선해지니까 캠핑 생각이 스물스물 올라오는 거 아니겠어요?

그런데 이 캠핑 갬성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건 바로 불멍난로!

심지어 가성비의 천국 다이소에서 단돈 6천원으로도 가능하다는 거예요. 그럼 또 밥심이 달려가야죠~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후기 함 남겨볼게요~

먼저 준비물부터 쭉 나열해볼게요. 물론 가 구입한 제품과 동일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혹시 몰라 다이소 품번까지 적어뒀으니 다들 Check~

1. 내열 유리용기 (제품명: MJ대나무뚜껑 내열유리저장용기 1.5L/품번: 1019997)

반드시 내열유리라고 적혀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해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잖아요? Right? 또 불을 붙이면 생각보다 불길이 높게 올라와서, 유리용기는 최소 1.4L 이상인 제품으로 구입하는 걸 추천이요.

2. 스테인레스 컵 (제품명: BH스텐조미료통/품번: 1017367)

꼭 스테인레스로만 되어있는 제품을 구입하셔야 해요! 유리랑 섞인 스테인레스 컵은 skip하세요.

3. 자갈중립 (제품명: 자갈 중립 1kg/품번: 1033320)

크기가 다양하게 있는데, 중립이 가장 적당하더라구요. 색깔도 다양한데 취향에 따라 pick하면 될 것 같아요. 밥 원픽은 white. 갬성 하면 화이트잖아요. 후후.

4. 소독용 에탄올 (제품명: 소독용 에탄올 250ml/품번: 1027190)

+ 그 외 필요한 것들내열 유리용기 밑에 깔만한 우드 코스터나 냄비받침이 필요하구요. 그냥 라이터보다는 기다란 라이터가 있으면 좋아요. 향초 켤 때 사용하는 그런 라이터로요.

STEP1 용기를 깨끗하게 닦아준 후, 최대한 자갈을 평평하게 깔아준다.

모든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 본격 불멍난로 만들기에 돌입해볼게요. 마른 수건으로 유리용기를 깨끗하게 닦아준 는 원예용 자갈을 그 안에 깔아줄게요.

그 위에 스테인레스 컵이 들어갈 거라 최대한 수평을 맞춰주는 게 좋아요.

이때 주의할 점은 자갈에 생각보다 가루가 많이 묻어 있어서, 저는 신문지부터 먼저 세팅했다는 말씀. 그 후, 물을 적신 헝겊으로 자갈을 슥슥 닦아줬네요.

촴~ 신문지도 다이소에서 얻어온 건 안 비밀.

STEP2 스테인레스 컵이 유리 용기 중앙에 오게 넣은 다음, 자갈로 컵 주변 쌓기

1단계에서 유리용기 바닥에 평평하게 자갈 깔아놨었잖아요? 이제는 그 위에 스테인레스 컵을 놓을 차례에요. 위치는 용기 중앙에 오도록! 왜냐면 컵 주변으로 자갈을 쌓아올릴 거라서요. 훗.

이때도 마찬가지로 수평이 잘 맞도록 신경 쓰면서 쌓아주면 더 GOOD

STEP3 컵에 에탄올 부어주기

거의 끝을 향해 가고 있는 다이소표 불멍난로 대장정. 이제는 컵에 에탄올 부어주면 끝인데요. 저는 한번 해보니까 컵에 딱 맞게 에탄올을 붓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몇 번에 시행착오 끝에 성공하긴 했는데, 차라리 아예 자갈 쌓기 전에 에탄올을 살짝 부은 채로 용기에 집어넣는 것도 방법 같았네요. 물론 그 뒤에 수평에 맞게 자갈을 컵 주변에 놓아주는 것도 중요한지라.. 자신에게 맞는 순서로 픽하시면 될 것 같아요.

STEP4 긴 라이터로 불을 붙여주면 END

이때 필요한 건 뭐다? 아주 아주 long한 라이터죠. 유리 용기가 긴 형태라 짧은 라이터는 넘나 힘들다는거. 불만 붙여주면 불멍난로 바로 완성이에요.

주의사항 : 유리용기 아래에 코스터나 나무도마 같은 걸 깔아주세요!

불까지 꺼두고 갬성샷 하나 남겨보는 밥. 분위기에 진심인 사람. It’s me~ 이거 완전 생각보다 간단하면서 느낌 살잖아요? 아 또 하나 당부할 점은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환경에서 사용하기!

이제 그만 불을 끄고 싶다면, 뚜껑을 닫아주면 되는데요.

최근 불멍난로로 인한 화재 및 폭발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알코올을 새로 주입할 땐 확실히 불이 다 꺼졌는지! 조그마한 불씨조차 없는지 확인 꼭 하시구 넣어주셔야 안전합니다요.

이때로 끝나면 밥심이 아니죠. 집에서 불을 켜는 게 부담스럽거나 아이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LED캔들 버전으로도 불멍난로를 만들어봤거든요?

모든 과정은 동일한데 스테인레스 컵 대신 LED캔들을 자갈 사이에 쏙 넣어주면 끝. 오렌지빛 불이 반짝반짝거리는데, 요것도 나름대로 느낌 있음~ 참고로 다이소에서 1,000원에 구매했음요.

다시 한번 정리하는 다이소 불멍난로 만드는 방법! 다시 한번 정리하는 다이소 불멍난로 만드는 방법! 취향에 따라 자갈 컬러나 모양을 바꾸면 또 그거대로 느낌 다르더라구요? 밥심은 나중에 또 다른 버전으로 만들어볼 의향 완전 있음 ㅋ

다이소 불멍난로, 생각보다 너무 쉽게 괜찮아서 놀란 1인. 어렵지 않아서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꿀팁이에요. 집에서 즐기는 불멍 time~ 다들 츄라이x2!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