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심 속 전망대 같은 산, 부산 봉래산
부산 영도구 중심에 우뚝 선 봉래산은 이름부터 남다릅니다. 봉황이 내려앉는 형상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실제로 산세가 둥글고 부드러워 그런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봉래산은 조봉, 자봉, 손봉의 3개 봉우리를 갖춘 원추형 산으로, 등산 초보자도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부산이 한눈에

봉래산 정상에서는 부산 시가지가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중구, 서구, 해운대구는 물론, 바다 너머로 펼쳐지는 수평선까지 조망할 수 있어 날씨 좋은 날이면 사진 찍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힘들이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이런 풍경을 만날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죠.
영도 할매 전설이 깃든 바위

정상 부근에는 ‘할매 바위’라는 특이한 형상의 바위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봉래산에는 ‘영도 할매’가 살며 마을 사람들의 평안을 지켜주었다고 해요. 지금도 이 바위는 영도 주민들의 마음속 수호자 같은 존재로 전해지고 있답니다.

걷기 좋은 산책길, 주변 명소도 풍성

봉래산은 등산이라기보단 산책에 가까운 부담 없는 코스로, 운동 겸 경치 감상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근에는 복천사, 국립해양박물관, 영도 조내기 고구마 역사기념관 등 둘러볼 만한 장소들도 있어 당일치기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이에요.

[방문 정보]
-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동 봉래산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휴일: 연중무휴
- 주차: 가능
-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동 봉래산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휴일: 연중무휴
- 주차: 가능
부산 도심 속에서 만나는 전망 좋은 산책길이에요. 전설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탁 트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봉래산, 가볍게 오르기 딱 좋은 오늘의 힐링 코스입니다.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