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 EV는 정통 SUV 기반에 픽업 스타일링을 더해 넉넉한 적재 공간과 정숙한 승차감을 갖춘 도심형 전기 픽업으로,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도심 주행 등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은 편리하면서도 튼튼한 '핸디 & 터프' 콘셉트를 바탕으로 픽업 특유의 강인함과 전기차의 스마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데크와 바디가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강인함을 강조하며, 그릴 등 디테일 요소는 단순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독창적인 C필러 가니쉬가 유니크한 감각을 더한다.
배터리는 화재 위험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진 80.6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BYD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1km(2WD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152.2kW 전륜 구동 모터를 적용해 내연기관 픽업 대비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4800만 원 디럭스 5050만 원으로, 친환경(전기) 화물 차량으로 분류되어 구매 보조금 적용 시 실구매가는 3천만 원 대다. 여기에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사전 계약은 전국 대리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사전 계약 후 출고 고객 선착수 250명에게는 한정판 무쏘 X G-SHOCK 컬래버레이션 시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