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가을 성수기 돌입…역세권·학군 등 전국 6812가구 분양

10월 2주 전국 10곳, 6812가구 분양
역세권 입지 단지들 분양 눈길…교육 환경은 덤
모델하우스 5곳 오픈 예정

10월 2주로 접어든 분양시장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주(3992가구)보다 약 3,000가구 가량 분양가구가 늘며 본격적인 성수기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특히 금주에는 서울 강남, 마포, 경기 과천 등 선호도 높은 지역들에서 물량이 나올 예정입니다. 역세권 입지를 갖추면서 교육 환경이 좋은 학군지 현장들이 대거 분포하는 만큼 많은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올해 분양시장에선 역세권, 학군 등 장점을 갖춘 곳들이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 청약 수요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0월 2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0곳, 총 681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현대건설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짓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삼성역, 3호선 대치역, 수인분당선 한티역 등이 도보권입니다. 대현초, 대명중, 휘문중·고교 등의 유명 학군과 대치동 학원가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 상업시설도 갖췄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 짓는 '마포 에피트 어바닉'을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초역세권 단지로 경의중앙선, 5호선, 6호선 환승역인 공덕역도 도보권입니다.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비롯해 초·중·고교 등도 가깝습니다.

GS건설은 경기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 4단지를 헐고 짓는 '프레스티어자이'를 분양합니다.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고 문원초, 과천문원중, 과천고, 과천중앙고 등도 도보권입니다. 청계산, 관악산 등이 가깝습니다.

DL이앤씨는 대구 남구 대명동에서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를 분양합니다. 대구지하철 1·3호선 명덕역과 붙어 있습니다. 영선초, 경상중, 대구제일중, 경구중, 경북예고, 경북여고, 대구고 등 학군도 우수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5곳이 오픈 예정입니다. 수도권에서 인천 2곳, 경기 가평 1곳을 비롯해 지방에선 대전에 예정돼 있습니다.

먼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짓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3개 블록에 총 2,549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지로 이중 3블록(1024가구)을 먼저 분양합니다.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 첫 공급단지로 2026년 인천발 KTX가 개통될 수인분당선 송도역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두산건설이 인천 부평구 삼산동에 짓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삼산초, 삼산중, 부일중이 가깝고 지하철 7호선 굴포천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 이용이 쉽습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양이 경기 가평군 가평읍에 짓는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 모델하우스도 오픈 예정입니다. 도보 10분 거리에 가평역(ITX)이 있고 북한강과 자라섬 조망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대전에서는 KCC건설이 중구 대흥동에 짓는 ‘대전 르에브 스위첸’ 1단지와 2단지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