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대구는 이곳이 가장 아름다워' 토박이가 소개한 매력적인 가을꽃 명소

팔공산 가을 단풍 케이블카 / 사진=유튜브 희야의 소소한 이야기

가을 하면 단풍과 코스모스, 핑크뮬리와 같은 알록달록한 풍경이 떠오르는데요.

전국에서 유명한 단풍 명소가 있겠지만, 그중 올가을 대구 여행에서 놓쳐선 안 되는 명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논공꽃단지
논공꽃단지 가을 핑크뮬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대구 핑크뮬리 명소이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대표적으로 여름철엔 해바라기와 가을철엔 핑크 뮬리 천국으로, 사진을 찍거나 산책하러 오는 로컬들을 목격할 수 있어요.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국화 축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매년 가을 국화축제가 열리는 곳이자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대구수목원인데요.

침엽수원부터 수석, 선인장 등 다양한 정원으로 구성되어 수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금호꽃섬
금호꽃섬 가을 코스모스 / 사진=대구광역시북구 문화체육관광

가을 가을 한 코스모스부터 황화 코스모스, 댑싸리를 볼 수 있는 대구 가을 필수 여행지입니다.

대구 북구 8경 중 하나인 금호꽃섬은 하중도에서 명칭이 변경되었는데요.

팔달교와 노곡교 사이 위치한 섬으로, 계절별 핀 향기로운 꽃들을 볼 수 있으며 가을철에는 코스모스 명로 유명합니다.

앞산케이블카
앞산케이블카 옥상전망대 / 사진=앞산케이블카

앞산케이블카를 타고 즐기는 단풍 맛집이자 대구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앞산 전망대로 향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하면, 대구시가지와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
팔공산도립공원에 찾아온 가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앙지뉴 필름

대구 대표 단풍 명소로 매년 팔공산 단풍 축제가 열립니다.

팔공산에는 여러 등산로가 있으며, 팔공산의 갓바위는 소원바위로 유명합니다.

가을에 울긋불긋한 단풍을 느끼며 정상에 오르는 순간 맞이하는 전경은 그야말로 예술입니다.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