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 스타톡⑤]더킹덤 "콘셉트 바꾸니 진입장벽 낮아진 것 같아요"

김원겸 기자 2024. 10. 1. 14: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4월 발표한 '리얼라이즈' 앨범으로 콘셉트 대전환을 이룬더킹덤은 "진입 장벽이 낮아진 것 같다"며 만족해 했다.

루이 "어느덧 4년차를 향해 가고 있는 더킹덤인 만큼 더욱 완벽하고 저희 만의 개성이 돋보인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

무진 "이지리스닝 곡으로 조금 더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지난 4월 '리얼라이즈' 앨범으로 콘셉트 대전환을 이룬 더킹덤. 제공|GF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지난 4월 발표한 '리얼라이즈' 앨범으로 콘셉트 대전환을 이룬더킹덤은 "진입 장벽이 낮아진 것 같다"며 만족해 했다.

총 7부작으로 이뤄졌던 챕터1 '히스토리 오브 킹덤'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챕터2 세계관의 출발을 알린 더 킹덤은 "이지리스닝 곡으로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더킹덤이 스타덤 스타톡 다섯 번째 주자로 참여해 팬들의 질문에 답했다.

-자신의 가장 좋은 점과 자랑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단 "가장 좋은 점은 무대를 좋아하고 열심히 하는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될 때까지 열심히 하는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아서 "서로의 부족한 점이나 장단점을 맞춰가며 팀적으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드림 콘서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수많은 아티스트가 나오는데 더킹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가요.

무진 "더킹덤만의 음악색깔과 웅장한 무대들 그리고 스토리텔링을 드림콘서트 무대에서 보여줄수있을것 같습니다."

루이 "어느덧 4년차를 향해 가고 있는 더킹덤인 만큼 더욱 완벽하고 저희 만의 개성이 돋보인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

아이반 "그동안 많은 공연을 한 만큼 작년 보다 발전된 실력으로 개인의 색깔을 담고 개성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번 투어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나 TMI,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자한 "이번 투어에 단체로 감기가 걸려서 다같이 기침을 노래 이어서 하듯 했던 적이 있습니다."

단 "식사로 한식을 자주 준비해주셔서 미국의 많은 지역의 한식을 다 먹어본 것 같습니다. 하하."

-지금까지 한번도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은 곡을 콘서트에서 보여주게 된다면 어느 곡으로 선택할지.

아서 "수록곡 중 '건담'이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있는 곡들을 활용하여 댄스와 함께 보여드린다면 더 많은 대중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킹메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킹메’ 2행시로 해주세요.

무진 "킹 덤이 메 순간 사랑해"

루이 "킹 메가 있어서 메(매)일매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다!

-어떤 계기(동기)로 아이돌이 되고 싶었나요.

자한 "취미로 춤추고 축제 무대를 하다보니깐 직업적으로 제대로 해보고 좋아하는 무대를 하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아이반 "여러 K팝 가수 선배님들을 보며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고 이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춤, 노래에서 나만의 디테일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아서 "남들이 모르는 저만 느낄 수 있는 제 감정을 많이 춤이든 노래에 대입하여 디테일을 잡는 것 같습니다."

단 "곡을 녹음할 때 감독님의 원하는 방향과 제가 하고 싶은 방향의 노래를 적절히 섞은 여러가지 버전을 준비한 뒤 녹음을 하고, 더 좋은 노래를 만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콘셉트를 완전히 바꿨는데,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무진 "이지리스닝 곡으로 조금 더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루이 "음악적으로나 콘셉트 면에서나 더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진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