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RCGD 글로벌과 ‘아바타-물의 길’ 시사회에서 에코 꾸뛰르 공개

김혜원 기자 입력 2022. 12. 15. 23:51 수정 2022. 12. 16. 00: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CGD 글로벌과 협업 확대해 친환경 레드카펫 의상 공개
렌징의 대표 섬유 브랜드인 텐셀이 RCGD 글로벌과 협업해 ‘아바타: 물의 길’ 시사회 레드카펫에서 에코 꾸뛰르를 선보였다.

텐셀 브랜드 섬유와 텐셀 럭스 필라멘트사로 만든 지속 가능한 맞춤 의상과 아이템을 착용한 조 샐다나, 헨리 카빌, 수지 에이미스 카메론, 제임스 카메론은 RCGD 글로벌가 새롭게 론칭한 지속 가능한 스타일 가이드에 따라 레드카펫 행사에서 RCGD 글로벌을 대표했다.

렌징 AG의 마케팅 및 브랜딩 글로벌 부사장인 헤롤드 베그호스트는 “텐셀은 RCGD 글로벌과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맺고, 오스카 시상식에서 에코 꾸뛰르를 홍보해왔다. 다른 레드카펫 행사에서도 협업하고 럭셔리 패션과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소재를 도입할 수 있도록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 

레드카펫 행사는 더 많은 대중에 다가갈 뿐만 아니라 패션이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협업을 통해 패션과 섬유 산업을 보다 지속 가능하고 순환하는 미래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RCGD 글로벌의 사마타 패틴슨 CEO는 “RCGD 글로벌의 중요한 순간에 텐셀과 또 다시 협력하게 돼 정말 기쁘다. 아바타 2는 명작일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라며 “오스카를 넘어 사상 처음 참여한 이번 레드카펫 행사에서 혁신적인 섬유를 홍보하고, 영화의 핵심 주제를 반영한 친환경 패션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밝혔다.

주연 배우 조 샐다나는 LA 시사회에 RCGD 글로벌 X 텐셀 지속 가능성 캠페인을 지지하는 의미에서 텐셀의 생분해 섬유로 만들어진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한 타일러 엘리스의 검은색 클러치백과 함께 레드카펫에 등장했다. 클러치백은 아바타를 오마주한 파란빛이 도는 검은색이다.

같은 행사에서 영국 배우 헨리 카빌은 텐셀™ 리오셀 섬유로 제작된 진한 허리선과 하이 암홀, 피크 라펠과 스트레이트 포켓이 특징인 헌츠맨의 더블 코트를 착용했다.

헨리 카빌은 “RCGD 글로벌은 우리 모두가 지구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또 다른 방법을 강조하기 때문에 RCGD 글로벌을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그 누구도 생활 습관을 단 한 번에 바꿀 수는 없지만 작은 변화를 여러 번 반복하면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의류 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이런 작은 변화 중 하나”라며 “지속 가능한 것과 질이 떨어진다는 것이 같은 의미는 아니다. 이 헌츠맨 슈트는 지속 가능한 원단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저와 같은 사람에게도 흡잡을 데 없는 수준의 맞춤 제작 의상”이라고 말했다.

며칠 전에 개최된 런던 시사회에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텐셀 브랜드 리오셀 섬유로 만든 헌츠맨의 블랙 턱시도를 착용했다. 수지 에이미스 카메론이 착용한 우아한 치마라인과 드레이핑 장식이 특징인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맞춤 제작 드레스는 텐셀의 리오셀 섬유를 활용한 고급스러운 네이비 원단으로 제작돼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패션을 선보였다.

RCGD 글로벌과 텐셀은 셀룰로스 기반 식물성 소재 또는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만든 소재를 사용해 패션의 순환 경제를 이끌어 가는 어케이전 웨어(예복)를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RCGD 글로벌 환경 친화적인 의류로 인정받으려면 오가닉, 리사이클 또는 새 용도로 맞춰 제작된 섬유 등 지속 가능한 소재로 의상을 제작해야 한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한 자연 원료에서 추출된 텐셀 리오셀 섬유와 텐셀 럭스는 생분해돼 비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자원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폐쇄 루프 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텐셀 리오셀 섬유는 지속 가능성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광택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 통기성을 갖춰 오랫동안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텐셀 럭스 리오셀 필라멘트 섬유는 식물에서 채취한 새로운 실크 대체 섬유로 용도가 다양하며 매끄럽게 흐르는 드레이프와 매우 매력적인 실루엣이 특징인 부드럽고 가벼운 섬유로 직조할 수 있다.

본 컨텐츠 저작권은 더아이오토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