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제, 영재학교 목표 중2에 “너 같은 학생 오라고 있는 곳 아냐” 분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재학교를 목표로 한다는 중2 도전학생에게 '티처스'의 불호령이 떨어졌다.
영재학교 진학을 꿈꾸고 있는 중2 도전학생은 완벽한 내신 성적에 미적분, 대수 등 고등학생 수학 선행을 무리 없이 끝낸 상태였다.
도전학생은 영재학교에 가면 본인이 좋아하지 않는 국어, 역사 과목을 덜 공부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영재학교를 목표로 한다는 중2 도전학생에게 '티처스'의 불호령이 떨어졌다.
9월 15일 방송되는 채널A ‘티처스’에서는 IQ136이라는 머리만 믿고 공부는 뒷전인 ‘게으른 천재’ 도전학생이 소개된다.
영재학교 진학을 꿈꾸고 있는 중2 도전학생은 완벽한 내신 성적에 미적분, 대수 등 고등학생 수학 선행을 무리 없이 끝낸 상태였다. 도전학생의 공부법이 궁금해진 전현무, 한혜진, 장영란은 도전학생의 일상을 집중해 관찰했다. 그러나 휴대폰 보는 모습만이 포착됐고, 도전학생의 하루 휴대폰 사용 시간은 12시간이 훌쩍 넘었다. 이에 전현무는 “프로게이머보다 많이 하는 것 같다”며 경악했다.
영재학교 진학이 가능할지 컨설팅을 받으러 간 자리에서 컨설턴트는 모의 면접으로 도전학생에게 “최근에 가장 관심 있던 게 뭐냐”, “목표 학교에 대해 알아본 것 있냐” 등 여러 질문을 했다. 그러나 도전학생은 제대로 답하지 못했고, ‘면접의 신’ 전현무는 “저렇게 막히면 안 되는데..”라며 안타까워했다. 컨설턴트는 “수학적 역량과 지적 호기심은 있는데 집요하게 파고드는 능력, 끈기와 도전 정신이 없다”며 ‘의지 상실’ 도전학생의 태도를 지적했다.
도전학생은 영재학교에 가면 본인이 좋아하지 않는 국어, 역사 과목을 덜 공부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 어이없는 영재학교 희망 동기에 정승제는 “영재학교는 너 같은 학생이 오라고 만들어진 학교가 아니다”며 정색했다. 이어 “아마 실제로 영재학교 가면 미칠 텐데?”라며 냉엄하게 도전학생을 혼냈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황보라, 명절 첫날에 비보 알렸다 “스무 살 가장 힘들 때 만나 하늘 나라로”
- 故최진실 딸 최준희, 골반 괴사 고백 후 美 여행 “한국 안 돌아갈래”
- 김희정 과감한 홀터넥 백리스, 구릿빛 핫보디 자랑
- 이정현 의사 남편, 원피스 입은 충격 비주얼‥이런 취향?(편스토랑)
- 정해인♥정소민, 한 침대서 포착 ‘애틋’(엄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