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mark] 구의역 연결 통로 1분! 자양재1정비구역, 복합단지로 탄생

구의역 인근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개발이 본격화되며 기존의 낙후된 모습을 벗고 새롭게 탈바꿈했는데요. 자양1재정비촉진구역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680-63 일대(KT 지사, 동부지법 이전 부지 등) 연면적 약 48만㎡에 최고 48층 규모로 업무시설, 호텔, 판매시설, 문화시설, 광진구 통합청사, 공동주택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단지입니다.
그중 NC이스트폴은 이랜드리테일이 대전 유성점 이후 약 3년 만에 신규 오픈하는 대형 쇼핑몰로, 연면적 2만㎡ 이상에 총 5개 층 규모로 음식점, 카페, 패션, 리빙 등 1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입점 예정입니다. 특히 구의역 3번 출구와 시설 간 연결 통로(구름다리)가 설치돼 쇼핑몰 입구까지 1분 만에 바로 이동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Remark] 입구 탐방기 시작... 거대한 아트토이가 반겨

구의역에서 내려 연결 통로를 따라 NC이스트폴로 들어서면, 우선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NC이스트폴은 지하 1층, G층, 1~2층 이렇게 4개 층으로 구성되는데요. 지하 1층은 라이프스타일·케어, G층 액티브 라이프, 1층 패션·휴식 공간, 2층 라이프스타일 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구의역 연결 통로를 따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G층 입구가 나타납니다. 입구 앞에는 모자를 쓴 거대한 아트토이가 있어 찾기 쉽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라운지 워크(Lounge Walk)’라는 문구와 더불어 1층으로 입장을 유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G층은 액티브 라이프 콘셉트로 ABC마트, 뉴발란스, 아디다스(오픈 예정) 등 스포츠, 아웃도어 그리고 탑텐, 스파오 같은 스파 브랜드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쪽에는 예스24가 오프라인 서점을 마련했으며, 강릉 스페셜티 원조로 알려진 테라로사도 오픈해 눈길을 끕니다.
[Remark] 1층, 미디어파사드와 넓은 센트럴스퀘어가

1층은 NC이스트폴의 핵심 구역 중 하나로, 각종 패션 브랜드와 스타벅스 등 키테넌트 상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1층은 구의역과 바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 역과의 접근성이 매우 높습니다.
중앙에는 넓은 센트럴스퀘어가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은 1~2층이 연결된 구조로 개방감 넘치는 분위기와 쾌적한 휴식 공간이 돋보입니다. 특히 대형 미디어파사드가 설치돼 디지털 아트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NC이스트폴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복합문화공간임을 보여줍니다.

1층의 패션 존은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올다무’로 불리며 핫한 리테일 스팟인 올리브영이 입점해 2030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Remark] 2층, 유명 외식 브랜드와 대형 문화시설까지

2층은 MZ세대를 겨냥한 감각적이고 다채로운 식음료 브랜드와 문화시설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웃백 같은 프랜차이즈부터 오제제, 가배도 같은 유명 맛집, 그리고 제주 3대 베이커리로 유명한 메종드쁘띠푸르도 입점해 있습니다.
특히 2층 끝에는 전시관인 그라운드시소가 있어 다양한 전시 및 문화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현재 개관전인 <알렉스 키토 사진전>을 9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3~4층에는 메가박스가 입점해 있어 영화 관람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NC이스트폴은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지역 문화의 거점으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Remark] 지하 1층, 가족과 함께하는 공간

지하 1층은 대형 마트와 키즈 콘텐츠, 식음료 등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돼 있습니다. 킴스클럽은 현재 오픈 예정으로 각종 생활필수품을 구매하기 좋으며, 가성비 뷔페로 알려진 애슐리퀸즈가 입점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지하에는 천장에 식물을 설치해 자연 친화적인 장소로 꾸몄는데요. 중앙 공간에는 2층부터 지하 1층까지 연결된 구조로 자연 채광이 직접 들어와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놀이 공간이 마련돼 있는데요. 키즈 카페인 챔피언 더 블랙벨트를 비롯해 휴식 공간인 킨더그라운드에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도서가 마련돼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현재 국민 가게인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입점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한쪽에는 더플레이스, 딤딤섬, 콘타이 등이 입점하는 푸드코트인 ‘잇츠 잇츠(IT‘S EATS)’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NC이스트폴의 전체 시설을 살펴봤습니다. NC이스트폴은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쇼핑, 외식, 키즈존, 문화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조성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6월 28일, 정식 오픈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인데요. 향후 NC이스트폴이 구의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