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했는데 7개월간 44사이즈 옷입고 작품 촬영한 스타

영화 TMI

1.<자귀모> - 임신했는데 7개월간 44사이즈 옷입고 작품 촬영한 여배우

-1999년 개봉한 영화 <자귀모>에서 모델 춠힌 배우 유혜정은 복수에 눈이 먼 귀신 백지장을 연기하며 극중 가장 무서운 귀신의 면모를 보여줬다.

-극중 설정상 그녀의 이 캐릭터는 타이트한 흰색 44사이즈 원피스를 입은 처녀귀신인데, 누가봐도 타이트하고 마른 모습인데, 놀랍게도 당시 유혜정은 임산부였다고 하며, 제작진도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고 한다.

-<자귀모> 촬영당시 그녀는 임신 7개월로 촬영과 활동을 이어나간 상황에서 밥을 거의 못먹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이후 유혜정의 딸이 한 예능 방송을 통해 당시 엄마가 자신을 위해 많은걸 희생하고 노력한 사실을 알게 되면서 엄마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자귀모
감독
이광훈
출연
이성재, 김희선, 유혜정, 차승원, 최재영, 김강일, 이성훈, 김정훈, 서미호, 박재곤, 리다해, 박명희, 한정혜, 최소윤, 오승택, 조원희, 재희, 장진영, 이영자, 동방우, 박광정, 정원중, 장세진, 김시원, 이정미, 유소영, 오상록, 김형찬, 오효석, 조경훈
평점
5.7

2.<더 킹> - 실제로 삼베 작업에 나온 대마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영화의 첫장면과 후반부에 한강식, 양동철, 박태수가 차안에서 안동 하회탈과 삼베의 대마잎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있다. 바로 삼베에 대마 잎이 나온다는 사실이다.

-실제 안동에서는 삼베(안동포)에 사용하는 대마를 3월 말 파종해 6월 하순부터 수확해 사용하며 그 껍질을 벗겨 삼베를 만든다고 한다. 이 때문에 이를 악용해 대마초로 쓰려는 불법적 행위가 만연했다고 한다.

-그래서 안동시에서 매번 공무원들이 이 대마초가 불법적으로 쓰이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는 중이며, 이 작업에서 나온 대마 줄기와 잎 그리고 남겨진 대마는 한꺼번에 태워 없애 버린다고 한다.

3.<부산행> - 감독이 디렉션을 잘 안줘서 불안했다는 배우들

-실사 영화를 처음으로 촬영한 연상호 감독의 연출 스타일은 빨리 찍는 타입으로 OK 컷이 나오면 곧바로 촬영을 마무리하는 형식이었다.

-보통 다른 감독들은 배우에게 연기 주문 디렉션을 요청하고,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해 OK 컷이 나와도 만약을 위해 여러번 촬영하는데 연상호는 그렇지 않아서 처음으로 작업한 배우들은 신선한 연출 방식이라 생각했다.

-덕분에 작업은 빨리 진행했고, 퇴근도 빨랐지만, 배우와 스태프들은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아닌가 불안해했다고 한다.

4.<82년생 김지영> - 막상 현장에서만 아빠 공유를 어려워했던 아영이가 공유의 '카누' 광고를 보자 보인 반응

-극 중 딸로 출연하는 류아영은 엄마 정유미와 삼촌인 김성철을 더 좋아했고, 아빠인 공유만 보면 어색해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그래서 공유가 어떻게든 달래려 했지만 계속 어려워했다고 한다.

-그런데 공유가 없을 때 TV에서 공유가 출연하는 카누 광고가 나오자 아영이가

어 공유 아빠다!"

라고 하며 너무 반가워했다고 한다. 이 소식을 들은 공유는 왜 직접 나와 만날 때 그렇게 살갑게 대해주지 않느냐며 아쉬워했다.

82년생 김지영
감독
김도영
출연
정유미, 공유, 김미경, 김영표, 공민정, 박성연, 이봉련, 김성철, 이얼, 차미경, 손성찬, 강애심, 류아영, 김정영, 우지현, 이해운, 박세현, 김지수, 우연서, 김성태, 이지해, 김선미
평점
6.7

5.<늑대소년> - 알고 보니 치밀한 디테일이 있었던 순이의 결벽증 설정

-영화 초반 박보영이 연기하는 순이의 결벽증적인 모습이 부각된다. 국 건더기가 손에 묻을 때 불쾌한 표정을 드러내고, 삽 같은 도구를 만질 때마다 장갑을 끼는 설정은 그녀의 폐병 때문으로 보였다.

-하지만 이는 감독과 배우가 의도한 디테일한 설정 중 하나다. 처음 결벽증을 지니고 있던 그녀는 철수와의 소통을 통해 서서히 이를 극복하며 철수의 머리를 쓰다듬을 정도로 활발한 성격으로 변하게 된다. 이는 순이가 철수로 인해 세상을 향한 마음의 문을 열었음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늑대소년
감독
조성희
출연
송중기, 박보영, 이영란, 장영남, 유연석, 김향기, 유승목, 서동수, 우정국, 남정희, 구본임, 안도규, 신비, 이준혁, 김승훈, 설우신, 이민지, 차종호, 성도현
평점
8.5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