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Pre국제해조류박람회 착수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군은 지난 5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세부 계획 실행을 위한 전시 연출과 회장 운영·이벤트 대행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기후 리더, 해조류가 여는 바다의 미래'라는 주제로 5월 2일부터 7일까지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5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세부 계획 실행을 위한 전시 연출과 회장 운영·이벤트 대행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기후 리더, 해조류가 여는 바다의 미래’라는 주제로 5월 2일부터 7일까지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5일 전남 완도군에서 개최된 2026 Pre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관계자들이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완도군]](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08/inews24/20260108145637816azyx.jpg)
특히 ‘2028 완도국제해조류산업박람회’를 국제 행사로 개최하기 위한 기반이자 해조류산업 발전과 K-Seafood 세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산업형 박람회로 치러진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범우 부군수, 부서장,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시 연출과 박람회장 운영, 개막식과 공연·체험 프로그램 등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분야별 콘텐츠를 구체화했다.
전시 연출 분야는 완도해조류센터를 ‘해조류 이해관’으로 새롭게 단장해 해조류와 탄소흡수원인 블루카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몰입형 영상과 인터렉티브로 구현할 예정이다.
박람회장 운영은 개막식 때 최첨단 정보 통신 기술(ICT)을 활용한 저탄소 퍼포먼스, 친환경 물병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와 박람회 기간에 어린이날이 있어 해조류·바다낚시 체험 등도 마련하기로 했다.
군은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수산물 수출 판로를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열어 미래 해양산업 신소재인 해조류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범우 완도군 부군수는 “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은 적극 검토하고, 박람회 개최가 해조류 본고장인 군의 위상 강화와 지역 경제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분기 영업이익 사상 처음 20조 돌파
- 배달앱 쌍두마차 체제는 '요지부동'
- 고환율 계속되더니⋯마트 매대 바뀌었다
- 계속 치솟는 메모리 가격…"올해 1분기에도 40~50% 오른다"
- 예견된 '국가대표 AI' 독자성 공방?…"과도한 흠집 경계해야"
- 레노버의 스피어 입성, 미·중 갈등 속 '중립지대' 꿈꾸는 CES
- [설래온의 ON세계] 트럼프, 마두로 체포한 '진짜 이유'는?
- 임의공급 아파트값이 최초 분양가보다 높아진 이유
- 젠슨 황, CES 2026서 피지컬AI 전도 재점화
- "이런 얼빠진" 李대통령, 분노…소녀상에 "매춘 진로지도"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