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을 족집게로 뽑으면 절대 안 되는 이유
다리, 팔, 음모 부위에 털이 없는 부분을 선택하는 것은 자유지만, 코 안에 있는 털은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는 수많은 혈관과 점막이 있는 섬세한 부위입니다."라고 이비인후과 의사는 말합니다.
콧털을 뽑는 행위는 감염 위험을 증가시켜 모낭염이나 코 봉와직염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털의 중요성
코털이 얼마나 불쾌한지는 제외하고 다시 생각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사실은 이유가 있습니다.
"코털의 주요 역할은 먼지, 꽃가루 및 기타 공기 중 입자를 공기 중에 가두어 숨쉬는 공기가 부분적으로 필터링되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피부과 전문의가 말했습니다.
머리카락이 물리적 장벽 역할을 하여 이러한 알레르겐이 비강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잠재적으로 호흡기에 자극을 주거나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코털은 또한 우리에게 잠재적인 위험을 경고함으로써 보호 역할합니다.
“작은 곤충이나 다른 자극물과 같은 무언가가 콧구멍 털에 닿으면 반사적 재채기를 유발하는데, 이는 침입자나 자극물을 배출하는 신체의 방법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코털은 비강 내 최적의 수분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털은 내쉬는 공기에서 수분을 가두어 비강이 너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수분은 우리가 숨쉬는 공기를 가습하는 데 도움이 되어 호흡기 시스템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코털 왁싱의 위험은 무엇입니까?
코털 왁싱은 트리밍과 같은 대체 방법에 비해 결과가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털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고 코 전정염이나 코 농양과 같은 감염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여과 시스템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왁싱이 반드시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박테리아가 더 깊은 조직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피부 장벽을 무너뜨려 감염 가능성을 만듭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코털 왁싱도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 왁싱은 민감한 비강이 당기는 느낌에 민감하여 잠재적으로 일시적인 통증, 발적 및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인그로운 헤어도 코털 왁싱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모낭에서 재생되는 새로운 모발이 피부를 뚫고 나올 수 없을 때 모발을 제거한 후 내향성 모발이 발생합니다.
"왁싱은 뿌리부터 모발을 뽑기 때문에 모발은 다시 피부의 바깥층을 통해 빠져나가야 합니다(모발이 피부 표면에 남아 있는 다른 제모 방법과 달리)."
그렇다면 코부분털왁싱(즉, 코 앞부분의 털만 제거하는 것)은 어떨까요? Aaronson은 이러한 관행을 피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비강 전정염, 인그로운 헤어 및 화상과 같은 위험을 모두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Jacobs는 더 많은 독소와 입자를 흡입하여 비강 막을 자극하고 내성 모발을 생성하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코털 왁싱에 대해 완전히 경고했습니다.
코털 왁싱의 대안
왁싱과 부분 왁싱은 이미 제외되었으며 족집게를 목록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Aaronson은 코털 뽑기와 관련된 코농양을 절개하고 배농해야 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코털을 뽑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코 제모 방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코털이 길고 보기 흉한 높이에 도달한 경우 깨끗한 눈썹 가위로 조심스럽게 다듬어 보세요. 이 가위는 콧구멍 아래에 눈에 띄게 늘어진 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칠까 봐 걱정된다면 끝이 둥근 각진 가위를 선택하세요. 우발적인 흠집이나 베임의 위험을 줄이고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에 닿을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코 안쪽 깊은 곳의 털을 다듬으려면 전기 트리머를 선택하세요. 이 트리머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최소한의 노력만 필요합니다.
코털을 다듬는 이 두 가지 방법(둥근 가위와 전기 트리머)은 왁싱보다 훨씬 안전한 대안이며 인그로운 헤어와 자극의 위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