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언제까지 최고 연봉자를 낭비할 생각인가? 김하성 오늘도 재활 경기 소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탬파베이 레이스 산하 트리플A 더램 불스에서 재활 경기 치르고 있는 김하성은 30일(한국시간)에도 재활 경기를 이어갔다.
이날 더램 불스 애슬레틱파크에서 열린 멤피스 레드버즈(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트리플A)와 홈경기 2번 유격수 출전한 김하성은 4타수 1안타 기록했다.
이날 경기로 트리플A에서만 20경기 소화하며 67타수 소화했다.
오히려 잔부상을 이유로 재활경기 기간 제한(20경기)을 리셋하는 '꼼수'를 쓰며 김하성의 복귀를 지연시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낭비할 생각일까?
탬파베이 레이스 산하 트리플A 더램 불스에서 재활 경기 치르고 있는 김하성은 30일(한국시간)에도 재활 경기를 이어갔다.
이날 더램 불스 애슬레틱파크에서 열린 멤피스 레드버즈(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트리플A)와 홈경기 2번 유격수 출전한 김하성은 4타수 1안타 기록했다. 재활 경기 타율은 0.194 기록했다.

양적으로는 충분해 보이지만, 탬파베이는 아직 김하성을 올릴 생각이 없어 보인다. 김하성은 앞서 가진 인터뷰에서 “잘 된다면 이번주 안에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구단은 이번주 그를 올리지 않았다.
탬파베이 구단은 언론은 물론이고 심지어 선수 본인에게조차 납득할 만한 이유를 설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오히려 잔부상을 이유로 재활경기 기간 제한(20경기)을 리셋하는 ‘꼼수’를 쓰며 김하성의 복귀를 지연시키고 있다.
현재 김하성의 타격 성적이 좋은 편은 아니고, 메이저리그 팀이 부족한 부분없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점이 반영됐다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합리적인 설명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제 막 빅리그에 데뷔한 신인 선수라면 모르겠지만, 김하성은 팀내 최고 연봉을 받는 FA 선수다. 그가 그에 걸맞은 대접을 받고 있는지는 따지고 볼 일이다.
상황과 상관없이, 김하성은 이날 할 일을 했다. 9이닝 동안 유격수 수비를 실책없이 소화했다. 몇 차례 까다로운 바운드를 깔끔하게 처리했다.
타석에서는 3회말 빗맞은 타구가 내야안타가 되는 행운을 누렸다. 그러나 2루 주자 트레 모건이 홈으로 파고들다 아웃되며 공격이 더 이어지지는 못했다.
7회말 타석에서는 우측으로 밀어친 타구가 담장앞에서 잡히기도 했다.
더램은 이날 경기 4-2로 이겼다. 이들은 하루 휴식 뒤 노포크(볼티모어 오리올스 트리플A)와 원정 3연전을 치른다.
[볼티모어(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정경미♥’ 윤형빈, 밴쯔 꺾고 1R TKO승…“채널 안 지워도 돼” 안도 - MK스포츠
- 오징어 게임, 35억 시간 시청 후 완결…이정재·이병헌 “잊지 못할 경험” - MK스포츠
- 리사, 루이비통 백이 웃고 있다…키링 하나에 담은 장난기♥ - MK스포츠
- “노트북 들고 수영장 등장”…이윤미, 엄마라서 더 멋있다 - MK스포츠
- 기성용 이적에 분노 표출, 버스 막기에 경찰+소방까지 출동... 서울, 4-1 대승에도 대패보다 쓰라
- 덴마크, 포르투갈 꺾고 세계남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 정상 등극… 통산 4번째 우승 - MK스포츠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스테이 물놀이 상품 출시 - MK스포츠
- 3위->7위 추락 삼성, 이젠 5할도 위험? 여름성 위업은 다 어디갔나 - MK스포츠
- 고우석, 이적 후 첫 세이브, 배지환은 동점 적시타 - MK스포츠
- ‘회춘한 털보’ 제임스 하든, 클리퍼스와 2년 8250만$ 재계약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