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 시 '이 버튼' 누르면, 거울이 주차선을 비춥니다

후진 주차를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가요?

바로 사이드미러에 보이지 않는 '바닥'입니다.

주차선은 보이지 않고, 내 차 뒷바퀴가 보도블록 턱에 얼마나 가까이 붙었는지 알 수 없어, '드르륵' 소름 끼치는 휠 긁힘을 경험하곤 합니다.

출처:온라인커뮤니티

"누가 밑에 좀 봐줬으면 좋겠다..."

그런데 만약, 당신의 차가 후진 기어를 넣는 순간, 조수석 사이드미러가 마법처럼 '자동으로' 아래를 향해 기울어지며 숨어있던 주차선과 뒷바퀴를 훤히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면 어떨까요?

놀랍게도, 많은 차량에 이 '주차의 신'과도 같은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비밀의 스위치: '사이드미러 조절 버튼'의 숨은 기능

이 기능을 켜는 별도의 비밀 버튼은 없습니다.

비밀은 바로 당신이 평소에 사이드미러 각도를 조절할 때 사용하는 **'좌/우 선택 스위치(L/R 버튼)'**에 숨어 있습니다.

출처:온라인커뮤니티

[후방 주차 시 미러 하향 기능, '틸트 다운' 활성화 방법]

먼저 시동을 켭니다.

사이드미러 각도를 조절하는 L/R 선택 스위치를, 'L' 또는 'R' 둘 중 한 곳에 놓습니다. (가운데 중립 위치가 아닙니다!)

그 상태로, 기어를 **'R(후진)'**에 넣어보세요.

'위잉-' 하는 소리와 함께, 조수석(또는 양쪽) 사이드미러가 저절로 아래쪽을 향해 기울어지며, 당신이 가장 보고 싶어 했던 뒷바퀴와 바닥의 주차선을 선명하게 비춰줄 것입니다.

주차를 마친 후, 기어를 다시 P(주차)나 D(주행)로 바꾸면, 사이드미러는 원래 설정해두었던 각도로 자동으로 복귀합니다.

"제 차는 왜 안될까요?"

만약 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미러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몇 가지 확인해 볼 것이 있습니다.

스위치 위치 확인:

제조사에 따라 'L'에 두어야 작동하는 차도 있고, 'R'에 두어야 작동하는 차도 있습니다.

양쪽 모두 시도해 보세요.
스위치가 가운데(중립)에 있으면 이 기능은 대부분 작동하지 않습니다.

차량 설정 확인:
일부 차량은 이 기능을 차량 설정 메뉴에서 '활성화'해야만 작동합니다.

내비게이션 화면의 [설정] → [차량] → [편의/미러] 등의 메뉴에서 '후진 시 사이드 미러 하향'과 같은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기능 미포함:

안타깝게도, 이 기능은 주로 '메모리 시트' 옵션과 연동되어 있거나, 특정 트림 이상에만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 모든 차량에 있지는 않습니다.

오늘 주차장에서 차를 타시면, 바로 출발하지 말고 이 간단한 실험을 한번 해보세요. 사이드미러 조절 스위치를 L 또는 R에 놓은 채로 후진 기어를 넣어보는 겁니다.

'위잉-' 소리와 함께 거울이 아래를 비추는 순간, 당신은 주차에 대한 새로운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차에 숨어있던 '주차의 신'을 지금 바로 깨워보세요.

Copyright © 저작권법에 따라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배포, 전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