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팔라도 수입차" 저축 안 하고 영끌해서 임팔라 타는 이유

재뻘) 안녕하십니까, 재뻘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기 초식동물이죠, 임팔라 앞에 섰습니다. 아, 그리고 이 차 같은 경우 최대 장점이 중고차 값이 어마어마하게 싸요. 신차 값은 거의 4,000인데, 중고차 값은 1,500 정도에요.

재뻘) 남자친구분이에요?

차주) 네, 저는 남자친구, 임팔라 차주입니다.

재뻘) 아니, 근데 여자친구분이 너무 지금 뭐 걱정이 돼서 지금 카푸어라고 신청했는데, 본인은 그런 거 같지는 않다?

차주) 전혀 아니죠.

재뻘) 전혀 아니에요? 이 당당한 느낌 뭐예요? 일단 앞으로 이동해 볼게요.

재뻘) 일단 안녕하세요. 어떤 커플인지 소개 한 번만 해 주세요.

차주) 저희는 대학교에서 만나고, 졸업하고서 지금까지도 이쁘게 만나고 미래를 함께 그려갈 임팔라 차주 커플입니다.

재뻘) 혼자만 예쁘게 그려가는 거 아니죠? 여자친구분은 걱정이 상당히 많던데... 왜 카푸어라고 생각해요?

여친) 일단 저축을 안 해요.

재뻘) 저축을 안 해? 결혼을 생각한다면서 저축을 안 해?

여친) 희망, 그 청년희망적금도 한 달 하고 해지했어요.

재뻘) 왜요?

여친) 돈이 없대요.

재뻘) 돈이 없어서? 뭐야, 어떻게 된 거예요? 왜 저축을 안 해요, 결혼 생각한다면서?

차주) 저축을 하려고 이제 돈을 많이 모으러 이제 출발하는 시점이고...

재뻘) 아, 시점이에요?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데요?

차주) 저는 지금 27살입니다.

재뻘) 27살? 그럼 미친 듯이 저축을 해야 할 때인데?

차주) 여자친구도 계속 이렇게 생각하고, 저도 이렇게 막 나가도 되나 싶기도 하고...

재뻘) 아, 나중에 혹시 또 헤어지면 결혼 못할까 봐?

차주) 아, 맞아요.

재뻘) 그래서 좀 고민이 되는 거예요? 이따가 특히 이 커플의 정확한 경제 사정을 들어보고, 그리고 이 차가 어떻게 나가는지 좀 들어본 다음에 제가 좀 판단을 해볼게요.

재뻘) 그랜저나 k8 같은 경우는 이제 중고가도 좀 가격이 나가잖아요. 근데 얘는 중고가로 1,500만 원 주고 사셨다면서요?

차주) 1,500만 원 초반에 샀습니다.

재뻘) 와, 솔직히 그럼 가격 대비 비하면은, 그 크기 사려면 이거밖에 없네. 근데 이 차가 좀 잔고장이랑 문제점이 엄청 많던데?

차주) 잔고장은 저도 인터넷 같은 걸로 미리 찾아봤는데, 보닛에 시냇물 소리라든지, 뭐...

재뻘) 근데 차가 크롬이 너무 많아요. 크롬 이렇게 많으면 살짝 노티 나는 느낌 아닌가요?

차주) 노티도 나고 크롬이 또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크롬이 겨울에 저같이 좀 세차를 좀 간만에 한 번씩 하시는 분들, 겨울에 이렇게 안 미끄러지게 염화칼슘 도로에 깔아 놓은 거... 그게 크롬에 묻으면 변색이 쉽게 됩니다.

재뻘) 이 정도 차 크기를 몇만 탄 거 사신 거죠?

차주) 저는 8만 9천 km 탄 걸 구입했습니다.

재뻘) 1,500만 원? 어, 이거 오랜만에 영상을 띄워야겠는데, 카푸어에게 추천하는 차?

재뻘) 지금 어떤 일을 하세요?

차주) 지금은 일은 안 하고 있고요. 지금은 백수인 상태고, 한 달 전까지 식당에서 서빙 일을 하는 직원이었습니다.

재뻘) 그럼 지금은 돈, 수입이 없어요?

차주) 지금은 수입이 없는 상태예요.

재뻘) 설마, 풀할부?

차주) 60개월 풀할부하고 왔습니다.

재뻘) 1,500만 원 풀 할부, 얼마씩 나가나요, 월?

차주) 한 달에 차값만 43만 원 나가고 있어요. 보험료는 지금은 160만 원 해가지고, 한 달에 10만 원, 할부로 그것도 12개월 해가지고 한 달에 10만 원 초반 정도 나가고 있습니다.

기름값은 원래 일하고 있을 때는 출퇴근만 해가지고 뭐 깨작깨작 해서 보름에 10만 원이었는데, 지금은 30~40만 원 드는 거 같습니다.

재뻘) 뭐 하는데 그렇게 돌아다녀요?

차주) 뭐, 제가 용인 살고, 여자친구 서울 살고, 왔다 갔다 하면... 한 달에 98만 원이거든요.

재뻘) 자, 집은?

차주) 집은 지금 월세 살고 있습니다. 월세가 지금 30만 원인데...

재뻘) 이것만 해도 월 120만 원이 나가요. 거의 130만 원 가까이 나가거든요, 관리비까지 하면? 한 달에 200만 원 벌면 70만 원 남잖아요, 그렇죠? 그 돈으로 생활을 여태 했던 거예요?

차주) 그 돈으로 이제 저는 여자친구만 만나기 때문에 데이트 비용으로 다 써서... 그 돈으로 충분합니다.

재뻘) 저축은요?

차주) 저축은 지금 현재 0, 모아둔 돈도 0.

재뻘) 그러면서 차를 그 생각을 왜 하죠, 지금? 이걸 돈으로 저축을 하고, 지금 결혼할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요, 혼자만의 생각?

차주) 아닙니다, 임팔라가 드림카였기 때문에 꼭 사야 했었고, 월급을 받은 통장을 보고 할부로 뽑아봤더니 나는 충분히 유지할 수 있고, 저축도 할 수 있겠다고 그때는 생각이 들었어요.

차주) 네, 그래서 그냥 기습적으로 매장 가서 하나 업어온 다음에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재뻘) 그럼 제가 아까 잠깐 인터뷰를 해봤는데, 일단 저축을 안 하는 게 가장 큰 문제고, 그리고 이 차에 나가는 돈이 아까 제가 기름값까지 하니까 월 80만 원이 넘어요, 월 80~90만 원이 돼요. 솔직히 그 돈을 아꼈으면, 그 돈만 지금 몇 년간 저축해도 돈이 모여요, 둘이서 새로 뭔가 시작할 돈이. 그 돈 자체를 그냥 날리는 거거든요? 이 돈은 소모품이에요. 그런 거를 이미 다 알고 계신 거예요?

여친) 이제 알죠.

재뻘) 이제 알아요? 저는 이미 카푸어라고 생각해요.

여친) 아, 진짜요?

재뻘) 저축을 조금이라도 했잖아요? 그럼 저는 이런 생각은 안 했을 거예요. 근데 너무 지금 모아둔 돈도 없지, 월세로 돈 그냥 나가지, 차로 나가지. 그리고 나이가 24살이 아니야, 27살이지, 좀 있으면 28살에. 그러다 보니까 아, 저는 좀 그래서 저는 카푸어라고 생각을 하는데, 여자친구분은?

여친) 맞다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재뻘) 아, 근데 이거 뒷모습은 진짜 할 말이 없는데요, 솔직히 너무 안 예쁜데요?

차주) 뒷모습은 마세라티입니다.

재뻘) 아, 마세라티예요? 이게 마세라티? 임팔라라고 쓰여 있는데요? 사실 뒷모습은요, 우리 국산 차들이 솔직히 더 이쁜 거 같아요. K 시리즈나 그랜저 시리즈? 이런 게 좀 더 이쁜 거 같고... 장점이라 치면 진짜 지금 이 순간 여기 한 바퀴 돌아도 얘밖에 없을 거예요. 그렇죠? 지금 이 순간 돌아도, 엄청난 희소성! '와, 저기 임팔라 간다!'가 아니고, '저 차는 뭐지?' 이러고 쳐다볼 분들이 많거든요.

재뻘) 아, 이게 왜 경쟁력에서 밀렸나 봤더니 진짜 그랜저랑 k7, k8 있죠, 진짜 광활해요. 이거, 이 공간 자체랑 비교 자체가 안 돼요. 그래서 거의 s 클래스 롱바디보다 좀 작은 수준 정도 돼요, 뒷좌석이.

차주) 국산 차 뒷좌석이요?

재뻘) 그러니까 이거는 많이 좁네. 뭐 저 두 분이 넓은 뒷좌석은 필요하지 않겠지만, 쉽게 초식남이 육식남이 될 정도의 공간은 아니에요. 제 키에 한 이 정도 오고요. 근데 패밀리카로는 충분히 쓸 수 있는 정도가 되고, 제가 아주 깜짝 놀랐던 게 여기 도시락이 되게 신기하게 생겼어요. 저 이런 도시락 처음 보거든요? 옛날에 그 이런 느낌 도시락 본 적 있어요? 이게 바로 미국 도시락이에요?

재뻘) 차는 초식 차인데, 이거 당길 때 있죠? 괜히 내 팔근육을 보면서 한 번 감탄하는? 이 느낌 살짝 근육남 느낌 나는데요? 분노의 질주 한번 가능할 것 같은데요? 이런 느낌. 일단 이 차도 옵션 웬만한 건 다 있잖아요. 앞좌석에 통풍 시트랑 이런 것도 있고, 열선 시트도 있고, 뒷자석은 통풍 없죠?

차주) 뒷자석엔 열선만 있어요.

재뻘) 아, 열선만 있어요? 이 임팔라는 단종이 됐기 때문에 지금 당장 중고로 밖에 못 사잖아요.

차주) 맞습니다.

재뻘) 네, 근데 중고로 사기엔 가격대가 너무 좋지 않아요?

차주) 아, 중고 때 이만한 차, 그 가격에 구하기 너무 힘들죠.

재뻘) 저는 이거를 20대분들이나 첫차로 구매할 때 되게 괜찮은 거 같아요. 첫차 구매 강추 차! 하지만 이 차처럼 뽑기를 잘해야 해요. 아까처럼 워터 에디션이 좀 많이 나는 차거든요. 이 차를 타보시면서 혹시나 또 이 차를 구매할 생각이 있는 분들 있잖아요. 이런 분들을 봤을 때 어떻게 장점은 뭐가 있어요?

차주) 임팔라를 살 때 장점은 이렇게 좋은 퀄리티 차를 1,000만 원 중반이면 좋게 살 수 있는 걸, 저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재뻘) 그럼 이제 단점은, 이 차를 살 때 이것 좀 아쉽다?

차주) 단점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앞에 물소리나는 거랑 뒤에 트렁크 누수, 이런 것들이 있고... 이거는 영상에서 제가 한 번도 못 봤습니다. 이게 미션이 제 차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미션이 조금 말을 안 들어요. 미션이 조금 밟으면 그게 더 안 따라와 주고, 멈출 때도 2단에서 가끔 있고, 그럴 때가 있는데... 그게 모든 임팔라가 그런지 아니면 제가 미션이 조금 이상한 건지 궁금합니다.

재뻘) 그러면 앞으로 이제 저축할 거예요? 그리고 일을, 일 구할 거예요, 이제?

차주) 일 구해야죠.

재뻘) 여자친구분이 걱정해서 나왔는데 본인도 이제 카푸어인 거 같아요, 어때요?

차주) 저는 원래는 카푸어인 줄 좀 모르고, 그렇게 느끼고 살았었는데, 요 근래에 조금 그런 생각이 들고 여자친구도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하니까 정신을 차리고 살아가야 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 재뻘TV의 이용허락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