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충격 오피셜' 토트넘의 공식 발표…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아직 팀 훈련도 못하는 중"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토트넘은 8일(이하 한국시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은 나아지고 있으나 보되/글림트(노르웨이)와 UEFA 유로파리그(UEL) 준결승 2차전을 치르러 노르웨이로 떠나는 선수단과 동행하지는 않는다고 확인했다"라고 발표했다.
토트넘은 오는 9일 오전 4시 노르웨이 노를란 보되의 아스프미라 스타디움에서 보되/글림트와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2일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3-1로 이겨 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상황이다.
손흥민은 노르웨이 원정도 함께 하지 않는다.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말을 바탕으로 "주장 손흥민이 발 부상에서 회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6경기에 출장하지 못했으나 아직 복귀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보되/글림트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에게는 실망스러운 일"이라면서 "그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나아졌고, 주말 경기에는 출전할 가능성도 있지만 아직 팀 훈련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좋아지고 있다. 어떻게 될지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11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에서 발을 다친 손흥민은 이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경기, 유로파리그 2경기에 뛰지 못했다. 이번 노르웨이 원정 불참으로 결장은 7경기째 이어지게 됐다.
토트넘이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 노르웨이 원정 선수단 영상과 사진에도 손흥민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손흥민은 결승전 복귀를 위해 모든 힘을 쏟을 예정이다. 토트넘 담당 기자 폴 오키프는 손흥민의 부상에 대한 질문에 "손흥민은 결승전에 출전할 것이라는 정보를 들었다"라고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 뉴스'도 "손흥민의 올 시즌 토트넘 내 영향력은 확실히 줄어들었다. 이는 종종 팀 전체의 부진한 모습과 맞물려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에 보이는 경기력 저하가 그의 통계까지 반영하지는 않았다. 그는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인상적인 기록을 쌓아가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손흥민은 북런던에서의 여섯 번째 시즌 동안 모든 대회에서 두 자릿수 골과 어시스트를 기록했으며, 결정적인 순간에 마법 같은 플레이를 만들어내는 그의 지속적인 능력은 여전히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노르웨이 원정을 마치면 11일 크리스탈 팰리스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를 치른다.
한편,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보되/글림트와 1차전에서 무릎을 다쳤던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이 올 시즌 잔여 경기에 뛰지 못할 거라고 밝혔다. 다만 그는 1차전에서 허벅지 앞쪽 근육을 다친 스트라이커 도미닉 솔란케는 2차전 출전에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유로파리그의 전신인 UEFA컵에서 두 차례(1971-1972, 1983-1984시즌) 정상에 오른 뒤 41년 만이자 통산 세 번째 대회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17년 동안 무관에 그치고 있는 토트넘에 유로파리그는 올 시즌 우승을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대회다.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에서는 현재 20개 팀 중 16위에 처져 있고 잉글랜드축구협회컵(FA컵)은 32강, 리그컵(카라바오컵)은 4강에서 탈락했다.
토트넘은 유로파리그에서 우승해 무관의 역사를 끊고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도 손에 넣는 게 목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신민아♥김우빈, 부처님오신날도 함께…'10년째 열애' 커플의 핑크빛 동행 - SPOTV NEWS
- '김새론 녹취 주장' 제보자 아내, 왜 원빈 소환했나 "인간미 상상 이상, 존경심"[이슈S] - SPOTV NEWS
- 故김새론 유족 측 "김수현이 중2부터 성적 학대..아동복지법 위반 고소"[전문] - SPOTV NEWS
- 박수홍 "출산=기적, 산모 순간…'우리 아기가' 인식 바꿀 것" - SPOTV NEWS
- 장우혁, 여배우와 초고속 스킨십 진도…"밥 먹을 때 손잡겠네"('신랑수업') - SPOTV NEWS
- 김수현 측 "가세연 기자회견, 허위사실 유포 심각한 우려"[전문] - SPOTV NEWS
- 정형돈, 하와이 사는 쌍둥이 딸 근황 공개 "사춘기 왔다, 쿨하게 보내줘"(보고싶었어) - SPOTV NEWS
- '전참시' 김성령 "성대 보톡스 끊은지 10개월 됐다"…질병 극복 의지[TV핫샷] - SPOTV NEWS
- 95년 만에 첫 외국인 '미스춘향' 나왔다…에스토니아 출신 서울대생[이슈S] - SPOTV NEWS
- 이상민 아내=10살 연하…올해 만나 부부 됐다 '초스피드 혼인신고' - SPOTV NEWS